실시간 뉴스



싸이프레스, 아모 기술 탑재 터치스크린용 칩 출시


칩 하나에 뮤추얼 캡 기능도 갖춰

[권혁민기자] 싸이프레스가 아모(Armor) 기술을 탑재한 터치스크린용 칩을 출시했다.

싸이프레스는 23일 서울 삼성동 파크하얏트 호텔에서 빠르고 정확한 터치 반응을 구현하는 터치스크린용 칩 '트루터치 젠4' 출시 기자간담회를 열고 제품을 선보였다.

'트루터치'는 싸이프레스의 터치스크린용 칩으로 이번에 출시된 제품은 4세대 모델이다. '트루터치 젠4'는 디스플레이 아모(Armor) 기술을 탑재한 것이 기존 젠3 및 타사 제품과 다르다.

디스플레이 아모(Armor)란 디스플레이에 전가되는 각종 충격을 칩이 스스로 판단해 걸러 내는 기능이다. 가령 LCD가 켜져 있을 경우 외부 환경의 충격으로 프로그램이 실행되는 경우가 있는데 이 같은 경우에 외부 충격을 칩 스스로 걸러내 효과적인 사용을 돕는다.

또 400Hz의 리프레쉬 레이트를 구현해 빠른 시간 내 디스플레이에서 어느 부분에서 터치 신호가 입력됐는지 파악하고, 이를 해당하는 프로세서로 연결해 준다.

이와 함께 젠4는 셀프 캡(손가락 하나만 인지) 외에 별도로 탑재해야 했던 뮤추얼(Mutual/다수의 손가락 인지) 캡 기능을 한 데 모았다.

현재 출시되고 있는 제품은 셀프 캡 외에 뮤추얼 캡을 별도로 탑재해야만 스크린 터치 과정에서 2개 이상의 신호 인식이 가능했다.

이밖에 제조사가 제품에 탑재하는 과정에서 튜닝이 가능토록 설계 됐으며, 방수 기능을 통해 물속에 빠지거나 젖은 손으로도 쉽게 터치할 수 있다.

싸이프레스 임영도 한국지사장은 "젠4는 기존 제조사 및 사용자의 모든 요구를 취합해 만든 최적의 터치스크린용 칩"이라며 "빠르고, 정확하고, 오류 없는 터치를 통해 사용자의 스마트기기 사용을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권혁민기자 hm0712@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싸이프레스, 아모 기술 탑재 터치스크린용 칩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