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한국' 도메인, 정작 정부·공공기관 외면?


도메인 신청 기관 20%에 불과

[김영리기자] 한글 국가 도메인인 '.한국'의 정부·공공기관 우선등록 마감을 약 1주일 남겨 놓은 가운데, 우선등록 자격을 부여 받은 정부부처나 공공기관의 등록이 매우 저조한 것으로 나타났다.

정부, 공공기관 우선등록을 진행하고 있는 도메인업체 후이즈에 따르면 오는 16일 우선등록 마감을 앞두고 9일까지 등록된 도메인은 전체 약 1만3천여 대상 건 중 20%에도 미치지 못하는 약 2천500여 건에 그치고 있다.

이는 등록이 완료된 일반인 대상 상표권자 우선등록 3천여 건에도 크게 못 미치는 수치로, 정부가 추진하고 있는 한글 국가 도메인이 정작 정부와 공공기관의 외면을 받고 있는 셈이다.

후이즈는 우선등록기간 종료 후 해당 기관명 도메인이 누구나 등록 가능해지면, 자칫 많은 공공기관 도메인명이 사이버스쿼팅의 표적이 될 가능성이 있다고 우려했다.

정지훈 후이즈 도메인사업부장은 "'.한국'은 제한적으로 작동하는 사설 한글주소서비스와는 달리 모든 인터넷환경에서 작동하는 국가 도메인임에도, 각 기관 담당자들의 이해와 인식 부족으로 등록이 저조한 것 같다"며 "정부부처나 공공기관이 민원인의 편의성을 감안해서 반드시 '기관명.한국' 도메인을 우선등록 기간 내에 확보할 필요가 있다"고 당부했다.

김영리기자 miracl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한국' 도메인, 정작 정부·공공기관 외면?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