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말 안 듣는 우리 아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소아청소년정신의학회, 10일 무료강연회 개최

[정기수기자] 대한소아청소년정신의학회는 오는 10일 오전 10시부터 세브란스병원 6층 제 2, 3세미나실에서 "말 안 듣는 우리 아이 어떻게 해야 하나요?"를 주제로 강연회를 개최한다.

이번 강연회에는 연자들의 재능기부를 통해 무료로 진행되며 세브란스병원 소아정신과 교수진 등이 참여해 아이들이 말을 듣지 않는 원인과 반항장애, 의사소통법 등에 대해 강의한다.

이날 강연은 ▲아이들은 왜 말을 안 들을까요?(연세의대 소아정신과 천근아 교수) ▲ADHD, 반항장애의 진단과 치료(연세밝은맘정신과 이은하 원장) ▲말 안듣는 아이를 돕는 의사소통방법(연세의대 소아정신과 송동호 교수) 등의 순서로 진행된다.

학회 관계자는 "말을 안 듣는 자녀 때문에 고민하지 않았던 부모는 한 명도 없을 것"이라면서 "단순히 '나이가 아직 어려서', '사춘기가 지나면 괜찮아지겠지'라고 생각하다가도 반복되는 악순환에 부모는 지치고 해법을 찾지 못해 깊은 고민에 빠질 때가 많다"고 강연회 개최 취지를 설명했다.

한편 대한소아청소년정신의학회가 지난 4월 341명의 초.중.고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반항적 도전장애' 기준에 해당하는 아동 및 청소년이 무려 30.2%(103명)에 달한 것으로 조사됐다. 또 이 중 절반이 넘는 아동이 중등도 이상의 심각도를 가진 것으로 나타났다.

학회 관계자는 "말을 안 듣는 행동은 다양한 이유에서 비롯되는데, 아이가 왜 말을 안 듣는지 정확한 원인을 찾지 못한다면 해법을 찾기 힘들다"며 "이번 강연은 말을 듣지 않는 자녀 때문에 고민에 빠진 부모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정기수기자 guyer73@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말 안 듣는 우리 아이 어떻게 해야 하나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