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타임워너 앨빈 리 "미디어 컨버전스 중심은 콘텐츠"


콘텐츠 보호 위해 제도 개선돼야

[김영리기자] "미디어 컨버전스 시대의 근간은 바로 콘텐츠다."

타임워너의 앨빈 리 아시아태평양지역 전무는 12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2011 국제 방송통신 컨퍼런스' 기조 강연에서 콘텐츠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앨빈 리 전무는 이날 '미디어 컨버전스, 새로운 기회'를 주제로 한 강연에서 콘텐츠 창출과 혁신이 미디어 컨버전스 시대를 통해 가져오는 새로운 기회들을 소개했다.

그는 "타임워너는 다양한 미디어를 통해 콘텐츠를 제공함으로써 경쟁력을 유지하고 있다"며 "미디어 컨버전스 시대에서의 성공 여부는 콘텐츠의 질에 따라 판가름 날 것"이라고 말했다.

스마트TV, 스마트폰 등 최첨단의 기술이 발전해도 양질의 콘텐츠가 뒷받침 되지 않으면 빛 좋은 개살구에 불과하다는 것.

이와 함께 앨빈 리 전무는 불법 콘텐츠의 저작권 침해에 대해서도 문제점을 지적했다.

그는 "소비자들이 손쉽게 콘텐츠를 구할 수 있게 함과 동시에 불법 복제가 확산되지 않도록 막아야 한다"며 "양질의 콘텐츠를 창출하기 위해서는 콘텐츠 보호가 가장 중요하다"고 말했다.

콘텐츠 불법 복제가 미디어 산업 발전을 가로막는 가장 큰 요소로서 국가 차원의 제도 개선과 소비자들의 교육에도 힘을 쏟아야 한다는 주장이다.

앨빈 리 전무는 "언제 어디서나 콘텐츠를 소비하고자 하는 이용자들의 의지는 우리에게 가장 큰 도전의식을 가져다준다"며 "미디어컨버전스 시대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저작권 관리와 다양한 채널에 맞는 콘텐츠를 제공하도록 협력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김영리기자 miracl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타임워너 앨빈 리 "미디어 컨버전스 중심은 콘텐츠"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