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일촌과 함께 당신의 꿈을 이뤄드립니다"


김영목 SK컴즈 드림캠페인 TF장 인터뷰

최근 SK커뮤니케이션즈는 싸이월드 소셜네트워크(SNS)를 통해 꿈을 나누고 현실로 이뤄주는 연간 소셜쉐어링 프로젝트 드림캠페인을 시작했다.

싸이월드 드림캠페인 홈페이지에 자신이 이루고 싶은 꿈을 남겨 많은 네티즌들로부터 공감을 얻으면 다양한 분야의 사람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그 꿈을 응원하고 이뤄주는 프로젝트다.

드림캠페인 꿈 모집 2일 만에 모인 꿈의 숫자는 약 3천여 개로 '대학등록금 인하' 등의 꿈에는 6천500명의 네티즌들이 공감하는 등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 프로젝트를 기획한 김영목 SK컴즈 전략마케팅 TF 팀장은 "사람과 사람이 모이면 얼마나 큰 힘을 발휘하는 지 세상에 알리고 싶었다"고 한다.

그는 "싸이월드에는 2천500만명에 이르는 사람들의 일상과 꿈이 차곡차곡 기록돼 있는데 그 꿈들을 다시 꺼내 일촌들과 이야기하고 힘을 모아 도와줄 수 있는 기회를 만들고자 드림캠페인을 기획했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등 다양한 SNS 서비스들이 인기를 끌고 있지만 싸이월드가 가지고 있는 원래의 가치 또한 중요하고 의미있다는 것을 알리기 위한 것이라는 얘기다.

김 팀장은 "드림이라는 소재는 마케팅 소재로 흔히 쓰이는데 대부분 금전적인 지원이 전부였다"며 "싸이월드라는 소셜네트워크 안에서 사람들이 모여 재능이나 시간을 자발적으로 기부해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서로 돕는 측면에서 진정한 소셜의 의미가 크다"고 설명했다.

이를테면 '대통령이 되고 싶어요'라는 꿈에 대해서도 대통령이 되기 위해 소양을 쌓을 수 있는 책을 기부하거나 화술을 고쳐주는 등 다양한 도움의 손길이 모일 수 있다는 뜻이다.

SK컴즈는 이 같은 SNS 문화를 사회 전반에 확산시키기 위해 문화체육관광부, 삼성그룹, GM코리아 등과 협력을 통해 추진 중이다.

김 팀장은 "드림캠페인을 통해 싸이월드의 핵심가치를 회원들에게 알리고 활성화 하는 것에 대한 욕심도 있다"면서도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각자의 꿈을 이루고 도와줄 수 있는 과정을 통해 즐거워하는 사회문화가 형성됐으면 좋겠다는 바램도 크다"고 말했다.

그는 "궁극적으로는 사람과 사람이 연결되면서 소소한 일상과 사소한 정보까지 공유할 수 있는 인간 냄새나는 플랫폼으로 성장하는 것이 목표"라며 "사람들이 싸이월드에서 매일 행복한 기분을 느끼고 갔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김영리기자 miracl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일촌과 함께 당신의 꿈을 이뤄드립니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