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뉴스
아이뉴스24 홈 오피니언 프리미엄 엠톡 콘퍼런스
연예.스포츠 포토.TV 게임 스페셜
뉴스 홈 IT정책 컴퓨팅 통신미디어 과학 글로벌 디지털기기 기업 자동차 금융 유통 경제일반 게임 정치 사회 문화 생활
Home > 뉴스 > 글로벌
[톱뉴스]
SAS, 아이패드·아이폰용 BI 사업 본격화
2011.03.09일수 11:04 입력
글자 글자크게 글자작게 인쇄하기 메일보내기 트위터 전송 페이스북 전송 싸이월드공감 링크나우 전송 RSS구독
[안희권기자] 기업용 솔루션 업체인 SAS가 모바일 BI(Business Intelligence) 업체인 멜모(Mellmo)와 손잡고 애플 아이폰과 아이패드용 분석 프로그램을 공급한다고 8일(현지시간) 발표했다.

애플은 기업용 솔루션인 BI 솔루션을 확보함에 따라 아이폰과 아이패드의 기업시장 공략을 더욱 가속화 할 것으로 전망된다.

SAS는 다음달 BI 서버솔루션을 모바일기기용으로 선보인다.

최근 BI 업계는 모바일 시장 장악에 적극 나서고 있다. 실시간 정보분석의 중요성이 커지면서 현장에서 관련 정보를 바로 입력하고 확인할 수 있는 모바일 연계 서비스의 요구가 높아지고 있기 때문이다.

SAP는 사이베이스 인수로 확보한 기술을 바탕으로 최근 모바일 플랫폼 기반의 솔루션을 출시해 관련 시장을 적극 공략하고 있다. SAS도 이번에 관련 시장 진출을 본격화 한 것이다.

모바일 BI 도입은 그동안 지지부진한 상황이다. 모바일 BI는 보안 문제와 스마트폰 플랫폼 제약으로 기업용 솔루션을 제대로 운용할 수 없다는 한계가 있었기 때문이다. 그러나 최근 아이패드와 같은 태블릿PC가 등장하면서 이런 문제가 해소될 수 있다는 평가가 제기되고 있다.

시장분석업체인 포레스터는 "차세대 모바일 BI가 차세대 모바일 기기와 만나면서 어떤 기기에서든 실시간 접속과 위치확인이 가능해졌다"며 "이는 새로운 먹거리 시장의 등장을 의미하는 것"라고 평가했다.

안희권기자 argon@inews24.com
주요기사

    TODAY 조이뉴스24

 
관련기사
한국IDC, 올해 국내 BI시장 규모 868억원 전망
BI도 전략보다 운영이 핵심…실시간 데이터를 잡아야
SAS코리아, 2010년 비즈니스 분석 SW 매출 12% 상승
SAS인스티튜트, '미국 내 일하기 좋은 직장' 1위
추천   0 댓글쓰기 뉴스정정요청 트위터 전송 페이스북 전송 싸이월드공감 링크나우 전송 RSS구독
IT는 아이뉴스24, 연예ㆍ스포츠는 조이뉴스24(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T정책 컴퓨팅 통신·미디어 과학 글로벌 디지털기기 기업 자동차 금융 유통 경제일반 게임 정치 사회 문화 생활

아래는 소셜댓글 티토크 영역입니다. 2013년 4월까지 작성된 댓글이 표시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l IT/시사 l 연예/스포츠 l 엠톡 l 게임 l 오피니언
글로벌 최신뉴스
페이스북, 채팅방 개념 접목한 메시징 앱 공개
MS, 1분기 매출 25% 증가
아마존 3분기 실적 시장 기대치 하회
中샤오미, 외국인 사용자 데이터 별도 관리…왜?

가장 많이 본 뉴스
IT 시사 문화 연예 스포츠 게임 칼럼

칼럼/연재
[김석기]투자자는 리타워텍을 타산지..
[KISTI의 과학향기]기억을 잃는다는..
[김형태]'6위 감독' 송일수를 욕할 수..
결혼정보회사의 성혼률은 몇 %일까?
[KISTI의 과학향기]다기망양(多岐亡..
프리미엄/정보
[통계뉴스]구글 3분기 실적으로 본..

오늘 내가 읽은 뉴스

 
국감 2014
홍대가요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