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MWC]소니에릭슨, PS폰 등 신제품 4종 선보여


'PS'폰으로 알려진 게임폰 '엑스페리아 플레이' 등

소니 에릭슨이 13일(현지시각)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WC)가 열리는 바르셀로나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PS'폰으로 알려진 게임폰 '엑스페리아 플레이' 및 초슬림폰 '아크' 등 신제품 스마트폰 4종을 선보였다.

플레이스테이션과 안드로이드3.0(진저브레드)가 결합된 엑스페리아 플레이는 초고속 그래픽과 게임 패드가 장착됐다. 소니 컴퓨터 엔터테인먼트와 선두 게임 배급사들의 대표 게임들을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다운받아 즐길 수 있다.

500만 화소 카메라, 선명한 4인치 멀티터치 스크린, 개선된 소셜 네트워킹 기능을 갖췄다. 슬라이드형 게임 콘트롤을 통해 새로운 몰입형 모바일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슬라이드 게임 패드에는 디지털 D 패드, 두 개의 아날로그 터치 패드, R1, L1 버튼, 4개의 플레이스테이션 아이콘(O, X, △, □)이 준비되어 있다. 퀄컴 스냅드레곤 프로세서, 1Ghz CPU, 내장형 안드레노 GPU 그래픽 프로세서로 초당 60프레임의 매끄럽고드러운 3D 모바일 게임과 웹브라우징을 즐길 수 있다. 전력소비를 최소화하도록 설계돼 긴 배터리 시간으로 장시간 게임이 가하다.

소니 컴퓨터 엔터테인먼트에서 출시 예정인 플레이스테이션 수트(Play Station Suite initiative)를 통해 플레이스테이션 게임 콘텐츠를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소니에릭슨 엑스페리아 플레이는 2011년 3월 미국 버라이즌을 통해 최초로 출시될 예정이며, 이외 국가들에서도 선별적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엑스페리아 아크는 4.2 인치 멀티터치 스크린을 장착하고도 가장 얇은 부분의 두께가 8.7mm에 불과하다. 프리미엄 재질로 인체공학적인 아치형 디자인을 구현해 얇고, 가벼우면서도 강하도록 제작됐다. 화질 개선 프로세서인 소니 모바일 브라비아 엔진을 탑재해 생동감 넘치는 화질을 지원한다.

소니의 엑스모어 R 모바일 센서와 f/2.4 렌즈를 탑재해 어두운 곳이나 야간에도 고화질 사진 및 HD 동영상 촬영이 가능하다. 파란색과 은색 두가지 색상이며 SKT를 통해 국내 출시될 예정이다.

그 외 소니에릭슨은 3.7인치 엔터테인먼트 스마트폰 엑스페리아 네오, 비즈니스 특화폰 엑스페리아 프로도 선보였다.

강현주기자 jjo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MWC]소니에릭슨, PS폰 등 신제품 4종 선보여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