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MWC]삼성 바다폰 '웨이브578' 첫 공개


NFC 기본 지원해 모바일 결제 대중화 유도

삼성전자는 14일(현지시간)부터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모바일월드콩그레스(MWC)2011'에서 바다 플랫폼 기반 스마트폰 신제품 웨이브 578을 공개했다.

웨이브 578은 바다폰으로는 처음으로 NFC를 적용한 것이 특징. NFC는 기기들간 데이터 통신을 제공하는 RFID의 일종으로 읽기 뿐 아니라 쓰기 기능도 가능하다. 휴대폰에 적용될 경우 교통카드 기능, 레스토랑, 주차비 정산 등 모바일 결제 서비스는 물론 도어락 제어, 도서대출, 주차위치 저장 등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이밖에 삼성전자 SNS 특화 기능인 '소셜 허브' 기능을 탑재해 트위터, 페이스북 등 SNS, 이메일, 문자, 주소록 등을 하나로 통합, 관리하는 강력한 커뮤니케이션 기능을 제공하며 3.2인치 WQVGA TFT LCD, 320만 화소 카메라, 3.5파이 이어잭, 와이파이, 블루투스 3.0, 영상통화 지원 기능도 갖추고 있다. 휴대폰 후면에는 유선형 디자인을 적용해 그립감을 향상시켰으며 메탈 소재를 사용해 고급스러움을 강조했다.

삼성전자 측은 웨이브578에 NFC가 탑재됨으로써 스마트폰을 활용한 모바일 결제 시장이 본격적으로 확산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NFC 스마트폰은 앞으로 금융, 교통 등 다양한 기능이 합쳐져 사용자에게 더욱 다양한 모바일 경험을 제공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삼성전자는 이번 MWC에서 3.5인치 HVGA 디스플레이, 800MHz CPU를 탑재한 '갤럭시 에이스(Ace)', 3.1인치 화면에 한손에 쏙 들어오는 크기의 '갤럭시 미니(mini)', 3.3인치 화면, 500만 화소 카메라의 '갤럭시 핏(Fit)', 3.2인치 HVGA 디스플레이의 '갤럭시 지오(Gio)' 등 다양한 스마트폰을 선보인다.

바르셀로나(스페인)=강은성기자 esther@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MWC]삼성 바다폰 '웨이브578' 첫 공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