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뉴스
아이뉴스24 홈 오피니언 프리미엄 엠톡 콘퍼런스
연예.스포츠 포토.TV 게임 스페셜
뉴스 홈 IT정책 컴퓨팅 통신미디어 과학 글로벌 디지털기기 기업 자동차 금융 유통 경제일반 게임 정치 사회 문화 생활
Home > 뉴스 > 통신
[톱뉴스]
아프리카TV, 언더 가수 새 홍보채널 '관심'
레미니스·이경원·문성호·메이드 등 활동
2010.07.09일금 10:56 입력
글자 글자크게 글자작게 인쇄하기 메일보내기 트위터 전송 페이스북 전송 싸이월드공감 링크나우 전송 RSS구독
나우콤(대표 문용식)의 아프리카TV가 언더그라운드 가수들에게 새로운 홍보채널로 관심을 모으고 있다.

나우콤은 언더그라운드 가수들이 미사리나 홍대 라이브카페에서 나아가 저렴한 비용에 쌍방향 의사소통이 가능한 인터넷 방송을 활용하기 시작했다고 9일 발표했다.

아프리카TV에서 BJ(Broadcasting Jockey: 방송 진행자)로 활동하고 있는 언더그라운드 가수로는 레미니스, 이경원, 문성호, 메이드 등이 있다. 이들은 자작곡과 시청자들이 신청한 곡을 불러주는 방송을 통해 아프리카 내에서 꾸준한 인기를 누리고 있다.

아프리카TV의 활동이 계기가 돼 가수의 꿈을 이룬 경우도 있다. 아프리카TV 간판 BJ로 활동해 공중파 방송까지 진출한 메이드(26. 남. NJ엔터테인먼트 소속)는 아프리카가 배출한 1호 가수로 아프리카 애청자 3만 명, 팬까페 회원 4천 명에 달하는 인기 BJ다.

아프리카TV도 뜻 있는 '숨은 고수'를 적극 지원하기 시작했다. 아프리카에서 활동하는 언더그라운드 가수 BJ들의 음반 발매 프로모션 이벤트를 진행한 것.

시청자들은 "TV 밖에도 이런 실력 있는 가수들이 활동하고 있었는지 몰랐다"며 "방송에서 음악이라는 공통 주제로 대화하고 신청곡을 바로 들려주는 쌍방향 소통을 통해 실시간 공감대를 형성하는 게 인터넷 방송의 장점"이라고 말했다.

한편 아프리카TV BJ로 활동하는 언더그라운드 가수에 대한 홍보 지원 문의는 BJ서포트 (bjsupport@nowcom.co.kr)로 하면 된다.

임혜정기자 heather@inews24.com
주요기사

    TODAY 조이뉴스24

 
관련기사
추천   0 댓글쓰기 뉴스정정요청 트위터 전송 페이스북 전송 싸이월드공감 링크나우 전송 RSS구독
IT는 아이뉴스24, 연예ㆍ스포츠는 조이뉴스24(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T정책 컴퓨팅 통신·미디어 과학 글로벌 디지털기기 기업 자동차 금융 유통 경제일반 게임 정치 사회 문화 생활

아래는 소셜댓글 티토크 영역입니다. 2013년 4월까지 작성된 댓글이 표시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l IT/시사 l 연예/스포츠 l 엠톡 l 게임 l 오피니언
통신·미디어 최신뉴스
'감청허가서' 80% 국가보안법 수사에 이용
SKT 새 먹거리 창출, 어디까지 왔나
세계최대 '정보바닷길' 콘트롤타워 부산에 오픈
티브로드, 다문화가정과 경복궁 등 서울문화체험..

가장 많이 본 뉴스
IT 시사 문화 연예 스포츠 게임 칼럼

칼럼/연재
[KISTI의 과학향기]다기망양(多岐亡..
[영단어 어원과 유래]전염병(epidemi..
[최용재]2경기 연속 관중난입, '필연적..
결혼정보회사 미팅, 성공하는 공식이..
[장진리]'삼시세끼', 평범한 한 끼 밥..
프리미엄/정보

오늘 내가 읽은 뉴스

 
국감 2014
홍대가요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