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뉴스
아이뉴스24 홈 오피니언 프리미엄 엠톡 콘퍼런스
연예.스포츠 포토.TV 게임 스페셜
뉴스 홈 IT정책 컴퓨팅 통신미디어 과학 글로벌 디지털기기 기업 자동차 금융 유통 경제일반 게임 정치 사회 문화 생활
Home > 뉴스 > 경제일반
[톱뉴스]
한울로보틱스, 250만 달러 규모 로봇 기술 수출
사우디 국가연기관과 공동 연구개발 프로젝트 추진
2010.05.03일월 18:28 입력
글자 글자크게 글자작게 인쇄하기 메일보내기 트위터 전송 미투데이 전송 페이스북 전송 싸이월드공감 링크나우 전송 RSS구독
국내 중소기업이 사우디아라비아에 250만 달러 규모의 계약을 맺고, 로봇 기술을 수출한다.

한울로보틱스(대표 김병수)는 공공시설 서비스 로봇 기술을 바탕으로 사우디아라비아 정부의 국가연구기관인 KACST와 '보안 및 소방 로봇' 공동연구개발 프로젝트를 추진하기로 계약을 맺었다고 3일 발표했다.

이 계약은 앞으로 2년간 '보안 및 소방 로봇' 공동연구개발 과제를 수행하고, 중동시장에서 로봇 생산을 위한 합작회사를 설립하는 등 지속적으로 로봇 관련 프로젝트에서 협업하기로 하는 내용을 담았다.

공동연구개발 추진기간은 다음달 1일부터 오는 2012년 5월 30일까지다. 계약 금액은 미화 250만 달러이다.

사우디아라비아가 이 기술료를 부담하고, 한울로보틱스는 보유하고 있는 장비와 시설을 활용해 교육을 병행한 공동연구개발 과제를 진행한다.

힌울로보틱스 관계자는 "이 계약체결은 로봇 분야에서 해외에 기술을 수출한 쾌거일 뿐 아니라, 앞으로 중동, CIS, 아시아 권역에 있는 여러 나라의 로봇 시장을 개척하기 위한 교두보를 마련했다는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한울로보틱스는 부천시 테크노파크에 위치한 로봇전문 벤처기업이다. 지능형 서비스 로봇 분야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바이러스 살균 로봇청소기 '오토로 이온'을 개발해 유럽 시장 진출에 성공했다. 지난해 10억2천600만원의 매출을 기록했고, 직원은 25명이다.



김도윤기자 moneyno@inews24.com
주요기사 유용한 정보
관련기사

    TODAY 조이뉴스24

추천   0 댓글쓰기 뉴스정정요청 트위터 전송 미투데이 전송 페이스북 전송 싸이월드공감 링크나우 전송 RSS구독
IT는 아이뉴스24, 연예ㆍ스포츠는 조이뉴스24(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T정책 컴퓨팅 통신·미디어 과학 글로벌 디지털기기 기업 자동차 금융 유통 경제일반 게임 정치 사회 문화 생활

아래는 소셜댓글 티토크 영역입니다. 2013년 4월까지 작성된 댓글이 표시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l IT/시사 l 연예/스포츠 l 엠톡 l 게임 l 오피니언
경제일반 최신뉴스
기업 73% "인건비 부담, 임금피크제 도입 필요"
윤상직 장관, 주한 美업계와 韓 투자 개선 논의
전국 오피스텔 평균 임대수익률, 연 6.07%
韓-아세안, 통상현안·경제협력 방안 논의

가장 많이 본 뉴스
IT 시사 문화 연예 스포츠 게임 칼럼

칼럼/연재
[김익현]누구를 위하여 종이 울리는..
[KISTI의 과학향기]수족관 안의 돌고..
[배예나]정부 3.0과 21세기형 전자정..
[KISTI의 과학향기]프리스틀리, 과학을..
[최용재]홍명보의 가르침, '과정보다..
프리미엄/정보
[차세대 BM 엿보기-169]무료 표방한 신..
[4. 15]MS의 승부수…베일벗은 윈도..
[차세대 BM 엿보기-168]농업 빅데이터..
가상현실, 차세대 모바일 플랫폼 될까?
[차세대 BM 엿보기-167]자가용 비행기..

 
창간14주년 배너
링크:i_뷰티박스 신청 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