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코드소프트, 암호문 해킹 이벤트 개최


암호화 기술 전문 업체 코드소프트(대표 이인섭 www.codesoft.co.kr)는 16일 '암호문 해킹 이벤트'를 개최한다고 발표했다.

지난 해 12월 특허 획득한 실용 암호 기술인 '다국어 텍스트 문자열 암호화를 위한 대칭키 암호 알고리즘 보완 방법'을 검증하기 위한 이번 이벤트는 해킹에 성공할 경우 1천만원의 상금을 지급한다.

이 특허 기술은 기존 대칭키 암호화 알고리즘으로 한글, 일본어, 중국어 등의 텍스트 문자열을 암호화했을 때, 문자 코드가 깨지고 블록 단위로 패딩돼 길이가 늘어나는 문제점을 보완하는 방법이다.

회사 측은 이 기술이 데이터베이스(DB)에 암호문을 저장할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인섭 코드소프트 대표는 "암호화된 한글이 깨지지 않고, 길이가 그대로 유지되기 때문에 DB에 자유롭게 저장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라며 "C, 자바 등 총 11종의 언어로 라이브러리를 배포했으며, 소규모 홈페이지 제작사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자바 스크립트 함수를 지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코드소프트 측은 현재 개발 완료된 아스키 코드, 한글 코드 버전이 상용화되면, PCT 해외 특허 우선권을 바탕으로 일본어, 중국어 등 다국어 제품을 순차적으로 발표할 예정이다.

서소정기자 ssj6@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코드소프트, 암호문 해킹 이벤트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