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오픈네트, SSD기반 하이브리드 서버 출시


오픈네트써비스(대표 이상국)는 솔리드 스테이트 디스크(SSD)를 일반 서버에 탑재해 성능을 개선한 '하이브리드 서버'를 출시했다고 24일 발표했다.

오픈네트가 이번에 출시한 '하이브리드 서버'(모델명 'D2500')는 2U, 2웨이 최신 모델로, SSD를 기반으로 최적화시켜 유사 서버와 비교했을 때 10배 이상 성능을 개선시켰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오픈네트는 32기가바이트(GB)의 SSD 2개를 미러기능(RAID1)으로 구성해 성능을 시험한 결과 데이터 크기가 2킬로바이트(KB)일 때 초당 5만6천번의 읽고 쓰기(IOPS)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또 초당 400메가바이트(MB) 이상을 전송하는 성능을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복사 속도는 25GB 용량을 8분(53MB/초)만에 전송한 것으로 측정됐다. 오픈네트는 또 SSD의 단점으로 지적되는 느린 쓰기 속도를 개선해, 읽기 속도와 동등한 성능을 구현했다고 전했다.

오픈네트는 직렬식(SATA) 인터페이스를 활용해 개발한 'D2500'을 포털 등 서버를 많이 사용하면서 속도를 개선해야 하는 고객들에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한다는 계획이다. 인텔 2U, 2웨이 기반 서버에 32GB SSD 2개를 탑재한 모델의 경우 700만원 정도에 내놓는다는 방침이다.

오픈네트는 오는 9월 1~3테라바이트(TB) 및 10TB 이상의 서버용 '하이브리드 스토리지'도 출시할 예정이다. 대량의 SSD를 결합해 만드는 이 스토리지 제품군은 IPTV, 주문형 비디오(VOD) 서비스 등 고화질 동영상 시장에 목표를 두고 판매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오픈네트는 한국인텔 및 SSD 업체 엠트론 등과 협력 관계를 구축하고 '하이브리드 서버'를 일본, 홍콩, 독일 등 해외에 출시하기 위한 준비도 진행하고 있다.

권해주기자 postma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오픈네트, SSD기반 하이브리드 서버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