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아카데미 시장'을 잡아라 …업체들 마케팅 열올려


 

'졸업과 입학 선물 시장을 잡아라'

본격적인 졸업·입학 시즌을 맞아 관련 업체들이 다양한 제품과 이벤트로 대목잡기에 나서고 있다. 업체들은 이 시장을 겨냥한 신제품을 내놓거나 기획상품전을 펼치며 손님끌기에 분주한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특히 노트북, 휴대폰, 디지털카메라, MP3등 전자제품은 졸업 입학시즌이 최대의 성수기 중의 하나이기 때문에 더욱 적극적이다. 게다가 이 '대목'을 어떻게 넘기느냐에 따라 올 한해 영업실적을 좌우하는 토대가 된다고 보고 사력을 다하고 있다.

이에따라 학교를 졸업하고 입학하는 가까운 사람에게 선물을 생각하고 있다면 조금만 정보를 찾으면 알뜰한 구매가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전자제품 전문점들은 각종 할인 행사와 경품 증정 등으로 소비자의 발길을 유혹하고 있다. 하이마트는 이달 말까지 '하이마트 아카데미 대축제'를 통해 컴퓨터와 노트북을 할인 판매한다. 광마우스, USB등 사은품을 주거나 윈도 비스타를 무료로 업그레이드 해주기도 한다.

하이마트는 또 디카, MP3P, 전자사전 등 소형 디지털 가전제품들도 최대 22%까지 할인해 준다. 17만원대의 소니 2GB MP3P나 아이리버 1GB MP3P를 13만9천원에 판매한다. 또 전자사전도 제품별로 5~10% 할인 판매한다.

옥션은 의류, 가구, 화장품, 컴퓨터 등 카테고리별로 다양한 이벤트를 펼친다. 옥션은 29일부터는 '학생가구 기획전'을 열어 학생용 의자와 책상세트, 수납가구 등을 시중가에 비해 20~30% 싸게 판매할 예정이다. 또 노트북과 디지털 기기도 최고 35%까지 할인 판매하는 '아로모션 이벤트'를 25일부터 2월 초까지 진행한다.

인터파크는 2월말까지 '졸업·입학 기획전'을 열고 할인판매와 함께 무이자 할부, 사은품 증정 등의 행사를 진행한다. 인터파크는 특히 2월 26일까지 책상세트와 컴퓨터 책상, 책장 등을 할인판매하는 '2007년 신학기 맞이 학생가구 세일전'을 펼친다. 이와함께 대학 입학생이나 졸업생에게는 3만원 이상 구매할 경우 일러스트가 그려진 렉스 정품 가방도 준다.

이밖에 주연테크, 아이리버 등 노트북, 디지털제품 업체들도 자체적으로 다양한 행사를 펼치고 있다.

주연테크는 '신년맞이 최저가 판매'를 진행한다. 이 회사는 새해 주력상품인 '운수대통 6300P'모델과 21인치 와이드 모니터를 3천대 한정으로 99만9천원에 판매한다. 제품 구매시 윈도 비스타 홈 프리미엄 버전을 무료 업그레이드 받을 수 있는 쿠폰도 함께 증정하고 있다.

백재현기자 bria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아카데미 시장'을 잡아라 …업체들 마케팅 열올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