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SKT, '누구'에 들어갈 '꿀보이스' 발굴


투표와 심사위원단 평가로 3명 선정

[아이뉴스24 도민선 기자] SK텔레콤의 인공지능(AI) 스피커 누구(NUGU)에 담길 최고의 목소리 발굴하기 위한 경연이 열린다.

SK텔레콤(대표 박정호)은 사람들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는 달콤하고 개성 있는 목소리의 소유자를 뽑기 위한 'NUGU 꿀보이스 코리아'의 본선을 오는 25일까지 진행한다고 16일 발표했다.

NUGU 꿀보이스 코리아의 예선은 지난 7월 한 달간 3천여 명이 참가했고, 성우·아나운서·유튜버 등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발음과 발성·연기·대중성·개성·창의력의 6개 영역을 심사해 10명의 본선 진출자들을 선발했다.

본선은 이들의 음성 기반 콘텐츠를 온라인 상에서 직접 듣고 네티즌들이 마음에 드는 콘텐츠 3개를 선택하는 투표와 전문 심사위원 3인(성우 강수진, 아나운서 정인영, 유투브 크리에이터 유준호)의 평가 점수를 합산해 최종 3인을 뽑게 된다.

투표를 원하는 사람은 '꿀보이스 코리아' 이벤트 홈페이지를 통해 참가할 수 있다.

최종 결과는 30일 공개되며, 최종 3인은 NUGU의 ASMR 콘텐츠에 본인의 목소리를 담을 수 있게 된다. 또한, 부상으로 여행 상품권이 제공된다.

이와 함께 투표에 참가한 사람들에게도 추첨을 통해 경품(1명 공기청정기, 2명 누구 캔들, 100명 아이스크림 기프티콘)이 제공된다. 특히, 아이스크림 기프티콘은 투표자가 1만명을 넘어설 경우 추가로 제공될 예정이다.

도민선기자 doming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SKT, '누구'에 들어갈 '꿀보이스' 발굴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