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에프앤가이드, 와이즈에프엔 흡수 합병…"시너지 효과 창출"


[아이뉴스24 전종호 기자] 코넥스 상장 금융정보제공서비스 전문업체 에프앤가이드가 와이즈에프엔을 흡수합병한다.

11일 에프앤가이드는 시너지효과 창출 및 효율성 제고를 위해 비상장사 와이즈에프엔을 흡수합병하기로 결정했다고 공시했다. 합병비율은 1대 6.1370이며 신주권 상장예정일은 10월 23일이다.

김군호 에프앤가이드 대표(사진 왼쪽)와 이철순 와이즈에프엔 대표가 11일 서울 여의도 에프앤가이드 본사에서 흡수합병 계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출처=뉴시스]

IMF 사태 이후 비슷한 시기에 설립된 양사는 사업구조가 상당 부분 겹치는 등 비슷한 형태로 운영되면서 각자의 강점을 유지해왔다. 에프앤가이드는 금융정보 유통과 인덱스 부문에, 와이즈에프엔은 기업가치평가 등 솔루션 부문에 상대적인 강점이 있다.

업계에서는 이번 합병을 통해 비용, 마케팅, 콘텐츠 등 다양한 측면에서 많은 시너지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비슷한 사업구조를 가지고 있는 만큼 흡수합병에도 부작용은 적을 것이란 평가다.

양사 역시 합병에 따른 부작용을 최소화하기 위해 당분간 김군호 대표(에프앤가이드), 이철순 대표(와이즈에프엔)의 각자대표 체제를 유지할 예정이다. 제품의 브랜드 통합도 점진적으로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에프앤가이드 관계자는 "이번 합병을 계기로 인공지능(AI), 머신러닝, 빅데이터 등의 분야에 본격적으로 도전할 것"이라며 "해외시장 개척에도 적극적으로 나설 예정이다"고 밝혔다.

전종호기자 jjh18@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에프앤가이드, 와이즈에프엔 흡수 합병…"시너지 효과 창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