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김주혁, 종현 조롱` 워마드, 유서 보고 "감성 오지노 중2병" "관종삘"


[조이뉴스24 김효석 기자]`성체` 훼손 논란에 휩싸인 남성 혐오 온라인 커뮤니티 `워마드`가 과거 故 김주혁과 종현의 죽음에 대해서도 망자에 대한 명예훼손에 가까운 조롱을 해 논란이 발생했다.

극단적 여성 우월주의와 남성 혐오를 표방하는 커뮤니티 `워마드`는 과거 故 김주혁과 故 종혁을 조롱한 것으로 알려졌다.

작년 9월 말 교통사고로 세상을 떠난 김주혁을 워마드 회원들은 `전복 요정`이라는 글을 작성했다.

또한, 과거 샤이니 멤버 종현(본명 김종현ㆍ27) 사망 소식이 알려진 직후에도 ‘워마드’에 조롱 글이 올라왔다.

[출처=MBN 방송화면 캡처]

종현의 유서가 공개된 다음 날 워마드 회원들은 ‘유서 보고 왔는데 감성 오지노, 혼자 문답도 하고 무슨 노래 가사인 줄’이라는 게시글에 ‘ㅋ’(크를 표현)을 도배했다.

이어 ‘중2병(허세를 부린다는 뜻)’ ‘관종삘(관심을 끌려고 한다는 뜻)’ 등의 댓글을 달았다.

한편, 시사문화평론가 한정근은 한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워마드)는 확실한 정체성을 가늠하기 힘든 조직"이라고 말했다.

이어 "다만 일련의 행동들을 반추해보면 익명성에 숨은 열등감의 분출구로 변질된 상황"이라 이야기했다.

조이뉴스24 김효석기자 khs18@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김주혁, 종현 조롱` 워마드, 유서 보고 "감성 오지노 중2병" "관종삘"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