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SK하이닉스 '수출편' 광고, '졸업식편' 이어 인기


유튜브 조회수 2천만 넘어서…해외 조회수도 많아

[아이뉴스24 윤선훈 기자] SK하이닉스의 광고 영상 '수출편'이 공개 열흘 만인 9일 오전 유튜브 조회수 2천280만을 넘어섰다. 전편인 '졸업식편'에 이어 연달아 온라인상에서 큰 인기를 끄는 모양새다.

9일 SK하이닉스에 따르면 이날 오전 기준 전체 조회수 2천280만 중 국내 960만, 해외 1천320만이다. SK하이닉스 관계자는 "젊은 세대에게 '친근한 회사, 일해보고 싶은 회사'로 다가서고자 한 취지에 맞는 성과가 나오고 있어 무척 고무적"이라며 "전편과 달리 미국 영국 캐나다 등 영어권 국가들에도 광고를 공개해서 더욱 빠르게 조회수가 늘어나고 있다"고 말했다.

이전 편인 졸업식편이 기록한 유튜브 3천만뷰는 국내 상영 목적으로 제작된 기업광고로는 사상 최초다.

구글코리아 관계자는 "'졸업식편'과 '수출편' 모두 유튜브를 즐기는 영 유저(Young User)들이 열광하는 맥을 정확하게 짚은 광고"라며 "SNS상 자연적인 확산이 가능하도록 재미 요소를 놓치지 않은 기획"이라고 평가했다.

광고제작사인 이노션 관계자는 "남녀 반도체의 풋풋한 사랑 이야기에 SK하이닉스의 '수출 기여'와 '글로벌' 이미지를 재미있게 녹여낸 것이 주효했다고 본다"고 말했다.

김정기 SK하이닉스 홍보담당 상무는 "SK하이닉스 반도체는 전세계로 수출되어 보이지 않은 곳에서 세상을 바꾸고 있다는 메시지가 펀 코드 속에서 간접적으로 잘 전달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회사가 집념을 가지고 더 나은 세상을 만드는 기술 중심의 회사임을 알리는 커뮤니케이션에 집중하겠다"고 강조했다.

윤선훈기자 krel@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SK하이닉스 '수출편' 광고, '졸업식편' 이어 인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