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한콘진, 2차 이달의 우수게임 선정작 발표


이용자 투표 2794표 반영…3개 부문 총 4개 작품 선정

[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도종환)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김영준)은 2018년 2차 '이달의 우수게임' 수상작을 6일 발표했다.

▲일반게임(프론티어) 부문에는 포플랫의 '아이언쓰론' ▲인디게임 부문은 블루스카이게임즈의 '루티에 미니게임 월드' ▲착한게임 부문은 와이즈캣의 '에브리데이 골프VR', 파더메이드 '동물의 정원' 등 총 3개 부문 4개 작품이 수상했다.

이번 심사를 위해 네이버 이달의 우수게임 공식 포스트에서는 이용자 투표가 진행됐으며, 총 2천794표의 득표수와 댓글을 통한 응원이 이어졌다.

일반게임 부문에 선정된 아이언쓰론은 MMO 전략게임으로 화려한 HD 그래픽으로 연출된 중세 판타지 세계를 경험할 수 있다. 또한 전 세계 이용자와 실시간 전투가 가능하고 개인전과 연합 대전모드, 배틀로얄 모드, 팀 데스매치 등 다양한 전투를 즐길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인디게임 부문에 선정된 루티에 미니게임 월드는 개발사 IP인 '루티에'와 함께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5종의 미니게임을 제공한다. 게임별 개인 및 월드랭킹을 지원하며 일정 기간마다 신규 미니게임이 추가된다. 지난 5월 구글플레이에서 추천 아케이드 게임으로 소개된 바 있다.

착한게임 부문의 동물의 정원은 아기자기한 동화풍 배경과 생동감 있는 동물들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게임이다. 이 게임은 '오랜 시간 정든 아이들이 졸업할 때 선생님은 어떤 마음일까'라는 생각에서 출발했다. 글로벌 인디게임 축제 부산 인디커넥트 페스티벌과 일본 비트서밋 2018' 등에 출품되기도 했다.

와이즈캣의 에브리데이 골프VR은 세계 명소를 배경으로 한 72개 홀에서 싱글플레이를 비롯한 실시간 온라인 대결 모드까지 즐길 수 있는 골프게임이다. 스윙 분석 시스템을 통해 이용자의 스윙 자세를 교정할 수 있으며 타구의 발사 각도와 속도 및 헤드업 여부 등을 체크해 실제 골프 실력 향상에 도움을 준다.

이달의 우수게임으로 선정된 기업에는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 수여와 함께 2018년 대한민국 게임대상 후보 자격이 자동으로 주어진다. 이밖에도 한콘진이 주관하는 ▲게임 전시회 및 투자유치 설명회(IR) 참가 ▲게임 홍보영상 제작 지원 ▲이달의 우수게임 홈페이지와 포털, 게임 전문 매체 및 커뮤니티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한 홍보 기회가 제공된다.

한편 오는 27일에는 올해 상반기 이달의 우수게임 선정작에 대한 시상식과 토크콘서트가 개최될 예정이다.

문영수기자 mj@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한콘진, 2차 이달의 우수게임 선정작 발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