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I-리포트] 현대리바트, 실적 우려 덜어낼 가능성 크다-한화證


"주방용가구 영업실적 기여 커질 것"

[아이뉴스24 한수연 기자] 한화투자증권이 4일 현대리바트에 대해 1분기 실적은 아쉬웠지만 2분기엔 실적 성장이 가능할 것이라며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3만5천원을 모두 유지했다.

한화투자증권은 현대리바트의 2분기 실적에 대해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75% 증가한 3천401억원, 영업이익은 29.1% 늘어난 152억원으로 각각 예측했다.

남성현 한화투자증권 애널리스트는 "1분기 비용증가로 실적이 아쉬웠지만 2분기는 외형성장과 함께 비용부담이 완화될 것으로 보여 이익 성장은 가능할 것"이라며 ▲빌트인가구 공급물량 증가 ▲인테리어 제휴점 증가 효과 ▲현대H&S의 계절적 성수기 진입 등을 그 근거로 꼽았다.

남 애널리스트는 "장기적으로 주방용가구 영업실적 기여는 더욱 커질 것"이라며 "영업망을 바탕으로 추가적인 라인업을 구축할 것으로 보여 주방용가구 성장이 가지는 의미가 크다"고 분석했다.

이어 "시너지 발휘를 위해 현대H&S 인테리어 자재 사업을 이미 시작했고 상품소싱과 시공 그리고 영업망까지 구축하고 있어 장기적으로 토탈인테리어 시장에서 의미있는 점유율 확보가 가능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한수연 기자 papyrus@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I-리포트] 현대리바트, 실적 우려 덜어낼 가능성 크다-한화證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