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강진 실종 여고생 추정 시신, 알몸·머리카락 없이 발견…"살해 가능성 수사"


[아이뉴스24 전종호 기자] 전남 강진군 한 야산에서 실종 여고생으로 추정되는 시신이 알몸에 머리카락이 없는 상태로 8일만에 발견됐다.

24일 전남경찰청과 강진경찰서에 따르면 실종된 A(16)양으로 추정되는 시신은 이날 오후 2시53분께 강진군 도암면 한 야산 정상 인근에서 발견됐다.

"시신은 심하게 부패됐으며, 머리카락도 대부분 없는 상태였다"고 경찰은 설명했다.

또 "나뭇가지 등 자연물로 덮은 흔적은 없었고, 알몸 상태로 방치된 모습이었다"고 덧붙였다.

24일 오후 전남 강진군 도암면 지석마을 뒷편 야산에서 실종된 A(16)양으로 추정되는 시신이 발견돼 강진의 한 의료원으로 옮겨지고 있다.[출처=뉴시스]

다만, '현장에서 A양 것으로 추정되는 립글로스 1점만 발견 됐을 뿐 옷가지 등 다른 유류품은 발견되지 않았다.

경찰은 A양 가족 또한 육안으로 신원을 확인할 수 없었던 점 등을 토대로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부검과 유전자(DNA) 검사를 의뢰했다.

A양은 지난 16일 오후 1시30분께 집을 나섰다. 당시 검정색 티셔츠와 청바지를 입고 흰색 운동화를 신은 것으로 알려졌다.

16일 오후 2시께 "아르바이트를 하기 위해 아버지 친구 B(51)씨와 해남 방면으로 이동하고 있다"는 문자를 친구에게 남긴 것으로 확인됐다.

A양의 휴대전화는 16일 오후 4시23분께 강진군 도암면 야산 주변(해남 방면)에서 꺼졌다.

B씨의 차량은 시신이 발견된 야산 아래 농로에서 같은 시간대 2시간40여 분 정도 머물렀던 것으로 확인됐다.

B씨 차량이 주차된 농로는 A양 추정 시신이 발견된 야산과 직선거리로 250m인 것으로 전해졌다.

이 야산이 위치한 마을은 B씨가 태어난 곳이며, 지역적·인적 연고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A양 실종 이후 B씨가 귀가해 옷가지를 태우고 세차한 점, B씨가 실종 1주일 전 학교 앞에서 A양을 만나 아르바이트와 관련한 이야기를 나눈 정황을 확인했다.

경찰은 이 두 사람의 동선이 일부 겹치는 점 등을 토대로, B씨가 16일 오후 2시부터 5시 사이 A양을 야산으로 데려가 범행했을 가능성을 열어두고 다각도로 수사를 펼치고 있다.

경찰 관계자는 "야산에서 발견된 시신은 알몸 상태였으며 육안 확인 결과 머리카락도 없었다"며 "머리카락이 부패에 의해 없어진 것인지 누군가에 의해 잘린 것인지 부검 등을 통해 확인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한편 B씨는 16일 오후 11시께 집을 찾아온 A양 어머니를 보고 도주한 뒤 다음 날 오전 6시께 공사장에서 스스로 목숨을 끊은 채 발견됐다.

전종호기자 jjh18@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강진 실종 여고생 추정 시신, 알몸·머리카락 없이 발견…"살해 가능성 수사"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