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한국-스웨덴, 승자는?" 게임업계 월드컵 이벤트 '봇물'


넥슨·네오위즈·에프엘모바일코리아 승부예측 이벤트 실시

[아이뉴스24 김나리 기자] 2018 러시아 월드컵이 개막한 가운데 게임업계가 앞다퉈 이벤트를 선보이고 있다.

특히 18일 스웨덴과 F조 조별리그 1차전을 필두로 대한민국 대표팀의 경기 결과에 따른 보상이 지급될 예정이어서 관심이 모인다.

18일 게임업계에 따르면 넥슨, 에프엘모바일코리아, 네오위즈 등 게임사들은 월드컵 개막에 맞춰 자사 게임에 한국팀 경기 승패 관련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넥슨(대표 이정헌)은 EA 아시아 스튜디오인 스피어헤드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온라인 축구 게임 '피파 온라인 4'에 2018 러시아 월드컵 맞이 승부예측 이벤트를 실시한다.

내달 18일까지 대한민국 국가대표팀 경기 결과에 따라 '2018 대한민국 블루 선수팩'과 '행운의 BP 카드'를 지급한다.

한국팀의 승패 결과에 따라 제공되는 팩의 갯수와 BP 지급 범위도 달라진다. 선수팩의 경우 한국 대표팀이 승리하면 5개, 비기면 3개, 지면 1개가 제공된다. BP카드의 경우 한국팀이 이기면 최소 2만~3천만, 비기면 최소 8천~최대 1천만, 지면 최소 5천~500만 BP를 얻을 수 있는 카드를 준다.

한국 조별 예선 경기가 있는 날에는 접속만해도 '2018 대한민국 블루 선수팩' 2개와 '행운의 BP 카드(2만~3천만 BP)'를 기본 지급한다.

월드컵 진행 일정에 따라 매일 진행되는 1~4개 매치에 대한 승부 예측에도 보상을 제공한다. 적중 횟수에 따라 유럽 브론즈 선수팩 3개와 행운의 BP 카드(5천~500만 BP)를 보상으로 제공한다. 단계별 진출팀을 맞히면 최대 31회까지 적중 횟수에 따라 '유럽 실버 선수팩' 등 아이템을 제공한다.

김용대 넥슨코리아 사업본부장은 "단결된 조직력과 정신력으로 무장한 대한민국 대표팀이 이번 월드컵에서 그 동안 갈고 닦은 경기력을 유감없이 발휘해 좋은 성과로 이어지면 좋겠다"고 말했다.

에프엘모바일코리아(공동대표 양쑈우, XIA JUN)는 자사 모바일 게임 '파이널 판타지 어웨이크닝'과 '오스트크로니클' 2종에 관련 이벤트를 진행한다.

파이널 판타지 어웨이크닝에서는 이날과 24일, 27일 한국팀이 경기에서 승리하면 신비한 교환권 1개와 다이아 300개를 지급한다. 무승부 시 신비한 교환권 1개, 패배 시 다이아 300개를 전체 이용자에게 일괄 지급한다.

오픈필드 MMORPG 오스트크로니클에서는 이날 스웨덴전과 24일 멕시코전, 27일 독일전의 승·무·패 결과를 정확하게 맞힐 경우 여신 특성을 강화할 수 있는 '여신의 법전'을 30개씩 지급한다. 이벤트에 참여하려면 공식 카페에 이벤트 게시글을 남기면 된다.

에프엘모바일 관계자는 "이번 월드컵에서 우리 국가대표팀의 선전을 기원하기 위해 응원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모든 국민들의 응원에 힘입어 국가대표팀이 좋은 성적을 내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네오위즈(대표 문지수) 역시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온라인 및 모바일 게임들에 관련 이벤트를 진행한다.

밀리터리 1인칭 슈팅게임(FPS) '아바(A.V.A)'는 오는 27일까지 한국팀의 경기 승패와 스코어를 맞히면 게임 아이템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한국팀 경기 날 '핫타임'으로 정해진 3시간 동안 누적 1시간 게임을 즐기면 특별 보상도 지급한다.

온라인 MMORPG '신 천상비'는 내달 19일까지 최종 'TOP 4개국'을 맞힐 경우 희귀 아이템을 지급하고, 일 1회 승부차기 성공 시 획득할 수 있는 '행원의 티켓'을 모아 원하는 게임 아이템으로 교환 할 수 있게 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이날을 비롯한 한국팀 경기가 있는 날에는 캐릭터의 능력치를 올려주는 아이템을 특별 지급한다. '진짜 야구 슬러거 for kakao'도 대한민국 경기가 있는 날이면 접속만 해도 스페셜 드래프트, 골든볼, 초월 강화권의 아이템을 경기 날짜 별로 지급하고, 시즌모드 경험치와 홈런모드 코인 보상을 2배로 해준다.

네오위즈 관계자는 "우리나라 국가 대표팀의 선전을 바라는 마음에서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국가대표팀이 좋은 성적을 낼 수 있도록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김나리기자 lord@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한국-스웨덴, 승자는?" 게임업계 월드컵 이벤트 '봇물'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