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롯데 간편결제 엘페이, 누적 상품 결제액 1조 돌파


오프라인 결제액 전체 약 70% 차지…제휴 사용처 11만개까지 확대

[아이뉴스24 장유미 기자] 롯데멤버스가 간편결제 서비스인 '엘페이(L.pay)의 누적 상품 결제액이 1조 원을 돌파했다고 5일 밝혔다.

엘페이의 누적 상품 결제액은 올해 6월 기준 1조원을 달성했으며, 전년 동기 대비 무려 850% 이상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처럼 엘페이가 작년 하반기를 기점으로 빠르게 성장할 수 있었던 요인은 3천800만 엘포인트(L.POINT) 회원을 기반으로 엘페이와 엘포인트의 연계성을 강화해 사용자 편의성과 사용처를 대폭 확대한 전략 덕분이라고 회사 측은 분석했다. 이러한 성장세에 맞춰 엘페이는 현재 4만여 온·오프라인 제휴 사용처를 연내 11만개까지 확대할 계획이다.

타 간편결제 서비스와 달리 오프라인에서 활발한 거래가 이뤄지고 있는 것도 중요 요인이다. 엘페이의 온·오프라인 전체 누적 상품 결제액 중 오프라인 결제금액이 70%로 온라인 결제금액 30%의 2배 이상을 차지했다. 엘페이는 오프라인에 특화된 모바일 간편결제 서비스인 만큼 백화점, 마트, 슈퍼 등 다양한 유통매장에서 이용 가능하다. 특히 1인당 구입 금액이 큰 롯데백화점과 하이마트가 엘페이 결제 증가의 견인차 역할을 하고 있다.

최근 엘페이는 엘포인트와의 연계성을 강화하며 개인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페이먼트 서비스로 자리 잡고 있다. 롯데그룹 제휴 가맹점뿐 아니라 외부 제휴사를 대폭 확대해 브랜드에 구분 없이 엘페이를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했으며, 결제 시에는 음파결제 서비스 웨이브를 적용해 사용자 편의성을 증대했다. 지난 4월에는 엘페이 롯데카드를 출시해 실적 조건 없이 모든 가맹점 1%, 플러스 가맹점 2% 엘포인트 적립이라는 파격적인 고객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롯데멤버스는 온라인에서의 엘페이 결제 편의성 강화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최근 온라인 시장 성장세에 주목한 '롯데슈퍼', 롯데렌탈 '묘미', 엘포인트 앱 '날마다 가게'는 엘페이 웹 결제 서비스를 도입, 별도의 엘페이 모바일 앱 다운로드 없이도 결제가 가능한 시스템을 구축해 온라인 간편결제의 편의성을 높였다.

조민상 롯데멤버스 핀테크부문 상무는 "간편결제 시장이 급성장하는 가운데 온·오프라인을 넘나드는 개인 맞춤형 간편결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카드사와 은행 등 금융권과 연계해 엘페이-롯데카드와 같이 다양한 제휴 상품을 출시하는 데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고객 인식과 결제 인프라의 간결화를 위해 '결제는 엘페이', '고객 커뮤니케이션은 엘포인트'로 채널 통합을 진행 중"이라며 "향후 일원화된 서비스로 고객 로열티를 강화하고 올해 엘페이 누적 상품 결제액 2조원을 달성하기 위해 전방위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장유미기자 swee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롯데 간편결제 엘페이, 누적 상품 결제액 1조 돌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