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하이파이로즈 RS301', 日 오디오 관련 페스티벌서 동상 수상


㈜씨아이테크, 10년 전통 페스티벌서 기술력 인정받아

[아이뉴스24 김철수 기자] 올해로 10주년을 맞이한 2018 일본 헤드폰 페스티벌에서 (주)씨아이테크의 ‘하이파이로즈 RS301’이 오디오 관련 제품 부문에서 동상을 수상했다.

‘하이파이로즈 RS301’은 (주))씨아이테크가 선보인 오디오 브랜드 하이파로즈의 첫번째 제품으로, 출시 전부터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에서 2관왕을 차지하는 등 높은 관심을 받아 왔다. 특히 원음에 가까운 고해상도 음원 재생과, 터치스크린 탑재로 음악과 영상을 함께 즐길 수 있는 기능이 최근 음악 시장의 트렌드와 잘 맞는다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으며 좋은 결과로 이어졌다.

㈜씨아이테크의 오디오 전문 브랜드 '하이파이로즈'는 ‘오디오, 그 이상의 즐거움’ 이라는 콘셉트로 출시되었으며, 기존 듣기 위주의 오디오에서 ‘보고 듣고 즐길 수 있는’ 오디오라는 개념을 새롭게 도입한 것이다. 이는 인터넷과 스마트폰의 급격한 발전으로 멀티플레이와 동영상 감상에 익숙한 젊은 세대에게 어필하며 기본적인 고음질 음원 재생 기능뿐만 아니라 다양한 부가기능을 통해 매니아층을 형성하고 있다.

(주)씨아이테크는 코스피 상장 회사로, 음성 인식과 고음질에 대한 시장의 요구가 커지고 있다는 사실에 주목, 일반인과 하이엔드 오디오 유저, 음악 전문가 등의 다양한 의견을 반영하고 20여 년 경력의 스피커 개발자와 전문 IT기술자들이 만나 3년 여의 연구개발 끝에 올 3월 하이파이로즈를 출시했다.

씨아이테크 관계자는 "오디오 시장은 지속적인 성장을 거듭할 것"이라고 전망하면서 "하이파이로즈는 탄탄한 IT기술력을 바탕으로 거의 전 영역에 걸친 무선네트워크 연결 재생과 터치스크린, 동영상 재생, 라디오, 로즈튜브 등 다양한 부가 기능을 지원함으로써 기존 오디오와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김철수기자 steel@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하이파이로즈 RS301', 日 오디오 관련 페스티벌서 동상 수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