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LG유플, 'U+우리집AI' 200만 가입자 돌파


영어대화·동화읽기 이용률 늘어

[아이뉴스24 도민선 기자] U+우리집AI의 가입자가 200만명을 돌파한 가운데, 음악·검색·쇼핑 등으로 사용영역이 확대되고 있다.

LG유플러스(대표 권영수)는 네이버와 함께 제공하는 인공지능(AI) 서비스 'U+우리집AI'의 가입자가 200만명을 돌파했다고 30일 발표했다.

U+우리집AI는 LG유플러스의 핵심 홈 서비스인 IPTV, IoT에 네이버 인공지능 플랫폼 '클로바'를 접목해 선보인 국내 최고 수준의 인공지능 스마트 홈 서비스다. 특히 클로바 플랫폼 기반의 스피커 5종 – 프렌즈 플러스(브라운, 샐리, 미니언즈)과 블루콤 단말(레드, 블랙) 2종을 통해 더욱 편리한 AI 홈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양사는 올해 초 AI 플랫폼 클로바를 셋톱박스에 접목해 인공지능 서비스의 영역과 가입자를 대폭 확대하기도 했다. AI스피커와 더불어 U+tv 리모콘을 통해서도 음성제어가 가능하도록 해 'U+우리집AI' 서비스의 외연을 넓혔다.

LG유플러스의 홈·미디어 강점과 네이버의 방대한 데이터 및 인공지능 기술 간 시너지가 단기간 내 최다 가입자를 확보하는 데 주효하게 작용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그 중에서도 이용빈도가 높은 서비스는 음악과 날씨, 포털 검색 기능이다. 지니뮤직·네이버 뮤직·벅스뮤직을 통한 음악듣기와 날씨 확인, 네이버 검색하기는 200만 가입자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핵심 서비스로 자리잡았다.

최근에는 '우리집IoT' '원어민선생님(번역·영어대화)' '동화' 서비스의 이용률도 늘고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특히 'IoT@home' 서비스를 사용하는 집에서는 AI스피커를 연계한 음성제어 이용이 잦고, 아이가 있는 가정을 중심으로 ‘동화’ 서비스 이용빈도가 가파르게 상승하고 있다.

LG유플러스는 네이버가 새롭게 선보인 쇼핑·배달, 택배 조회, 주식 추천 등 서비스들도 AI 이용률 상승에 일조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권아영 LG유플러스 AI마케팅팀장는 "아직 초기단계인 홈·미디어 인공지능 시장에서 단기간 내에 200만 가입자를 돌파한 것은 LG유플러스와 네이버가 협력을 통해 이뤄낸 성과"라며, "앞으로도 고객 이용편의를 높이기 위한 서비스·기능을 꾸준히 강화하고, AI 플랫폼의 접목 영역과 범위를 더욱 다양화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도민선기자 doming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LG유플, 'U+우리집AI' 200만 가입자 돌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