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오피지지, 롤 팀 매칭 'PLAY.OP.GG' 글로벌 서비스 시작


격전 정식 서비스와 함께 해외 10개 나라 글로벌 서비스

[아이뉴스24 김나리 기자] 오피지지(대표 박천우·최상락)는 리그 오브 레전드(롤) 신규 모드 '격전'의 팀 매칭 서비스 '플레이오피지지(PLAY.OP.GG)' 글로벌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23일 발표했다.

롤 신규 모드 격전은 대회 형태로 진행하는 새로운 팀 토너먼트 방식이다. 격전에 참가하기 위해서는 5인의 플레이어가 팀을 구성해야 한다. 팀 구성 후 참가 티켓을 제출하면 대회에 참여할 수 있다.

오피지지가 새롭게 선보인 PLAY.OP.GG는 롤 이용자들이 격전을 쉽게 즐길 수 있도록 준비된 서비스다. 주변 지인들이나 친구들만이 아니라 자신의 게임 스타일에 맞는 선수를 찾아 팀을 구성하도록 도와준다.

롤의 개발 및 유통사인 라이엇 게임즈와 오피지지가 공식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공동 개발했다. 이번 글로벌 서비스를 시작으로 격전 정식 서비스와 함께 북미와 유럽 등 전 세계 10개 나라의 서버를 지원하며, 곧이어 동남아시아 지역의 롤 서버도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서비스에는 기존 팀과 선수의 정보를 한눈에 보는 기능을 넘어 개인별 선호 포지션과 챔피언, 참가 시간대를 설정해 자신에게 맞는 팀을 쉽게 찾도록 돕는 기능이 추가됐다.

이미 구성된 팀 중에 자신이 관심이 있다면 참가 지원을 할 수 있는 기능도 조만간 구현될 예정이라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PLAY.OP.GG를 기획한 정회윤 총괄 디렉터는 "이번 PLAY.OP.GG는 오피지지가 오랫동안 준비하고 기획해 왔던 e스포츠 최초의 맞춤형 매칭 서비스"라며 "프로 선수들이 느꼈던 e스포츠의 짜릿한 느낌을 격전과 PLAY.OP.GG를 통해 맛보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나리기자 lord@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오피지지, 롤 팀 매칭 'PLAY.OP.GG' 글로벌 서비스 시작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