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유명 브랜드와 협업한 롯데마트, 패션 PB 매출 '쑥쑥'


올해 4월까지 패션 부문 매출 비중 30% 육박…합리적 가격 주효

[아이뉴스24 장유미 기자] 평범하고 밋밋한 디자인의 패션 PB 상품을 팔던 대형마트가 최근 유명 패션 브랜드들과의 협업을 통해 다양한 디자인과 좋은 품질, 합리적인 가격대까지 갖춘 하나의 브랜드로 변화하고 있다.

16일 롯데마트는 SPA 의류 브랜드 '테(TE)'와 언더웨어 전문 브랜드 '보나핏(bonafit)', 슈즈 멀티 브랜드 '스매싱 나인(Smashing 9)' 등이 유명 브랜드들과 협업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롯데마트 관계자는 "인지도가 높은 패션 브랜드들과 협업해 상품을 출시하며 패션 전략을 다시 짜고 있다"며 "상품 소재의 고급화, 디자인 다양화, 단독 상품 출시, 합리적인 가격을 내세우며 고객 만족과 신뢰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을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런 노력으로 지난해 롯데마트 전체 매출에서 26.6%를 차지하던 패션 부문의 매출구성비는 올해 1월부터 4월까지 30.9%를 차지하는 등 4.3%p 매출 비중이 늘었다.

롯데마트의 대표적인 콜라보 상품은 '보나핏 울트라쿨(ULTRACOOL) 언더웨어'의 '코오롱패션머티리얼 라인'이다. 이는 롯데마트가 '코오롱패션머티리얼'과 함께 하절기 고객 수요에 최적화된 소재를 찾아 적용한 상품이다.

'울트라쿨 언더웨어'는 통기성과 흡습성이 등이 좋은 '쿨론', '아쿠아로드' 등을 사용해 만들었다. 주로 아웃도어, 등산복 등에 사용되는 소재로, 야외활동과 더위에 최적화돼 가볍고 땀 배출 기능이 좋다.

기존에도 롯데마트는 이런 고기능성 소재를 사용한 상품을 출시했으나, 고객들이 소재의 특징과 기능을 정확하게 알기 어려워 큰 호응을 얻지 못했다. 이에 인지도가 높은 브랜드인 '코오롱'을 상품 포장에 노출함으로써 고객들이 소재에 대해 믿고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그 결과 올해 3월말부터 출시된 남성 및 여성, 아동 언더웨어 총 25종은 출시 1달여 만에 1만5천장 이상이 판매되는 등 '보나핏'의 대표적인 고기능성 언더웨어로 자리매김했다. 또 시중 유명 브랜드 고기능성 언더웨어 상품 대비 30% 가량 저렴한 가격도 매출에 도움을 준 것으로 분석된다. 올해 9월에는 고기능성 추동 내의도 새롭게 출시 할 예정이다.

롯데마트는 소재뿐 아니라 디자인 측면에서 협업한 PB 상품도 출시했다. 대표 상품은 데님 전문 브랜드인 '에프알제이(FRJ)'와 함께 만든 '테 코리안 핏 데님' 4종이다. 이 제품은 기존 '에프알제이' 청바지 대비 20% 가량 합리적인 가격으로, 지난달 20일 출시한 후 인기를 끌고 있다.

롯데마트가 인기 패션 브랜드와 협업해 출시한 단독 상품도 인기다. '스매싱나인(Smashing 9)'은 국내 메가 히트 브랜드 및 다양한 스니커즈를 병행 수입해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이는 롯데마트의 슈즈 멀티 브랜드다.

'스매싱 나인'은 인기 패션 브랜드들과 협업을 통해 단독 상품을 출시했다. 지난해 3월 국내 '우븐 슈즈' 1위 브랜드 '블루마운틴'과 '스매싱 나인'이 함께 기획한 상품인 '스매싱 나인 우븐 슈즈'는 출시 후 1달 만에 약 6천족을 판매했으며, 현재 서초점, 은평점, 김포한강점 등 롯데마트 100개점에서 판매 중이다.

또 '휠라(FILA)'와 손잡고 롯데마트 단독 '스트라다(Strada)' 라인을 출시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으며, 이탈리아 국민 스니커즈로 불리는 '수페르가(SUPERGA)'와도 올해 1월 단독 상품을 선보이는 등 유명 브랜드와의 협업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박효진 롯데마트 의류편집팀장은 "유명 브랜드들과의 콜라보는 경쟁사 대비 차별화된 상품 운영과 다양한 고객의 니즈를 반영할 수 있어 대형마트 PB가 패션 브랜드로 자리매김하는데 도움이 된다"며 "대형마트가 패션과 무관하다는 편견을 깨기 위해 다양한 브랜드들과 지속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장유미기자 swee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유명 브랜드와 협업한 롯데마트, 패션 PB 매출 '쑥쑥'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