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NHN엔터, 한국정보화진흥원과 업무협약 체결


정부 주도 클라우드 플랫폼 생태계 활성화…상호 협력 확대

[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NHN엔터테인먼트(대표 정우진)는 한국정보화진흥원(NIA)과 개방형 클라우드 플랫폼 '파스-타(PaaS-TA)'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발표했다.

파스-타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지원을 통해 한국정보화진흥원 주관으로 크로센트, 비디, 클라우드포유 등이 함께 개발한 오픈소스 기반의 개방형 클라우드 플랫폼이다. 현재 파스-타 3.0 버전까지 공개됐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NHN엔터테인먼트는 통합 클라우드 솔루션 '토스트'의 플랫폼 고도화를 위한 파스-타 기반의 플랫폼 서비스(PaaS) 상품 라인업을 확대 및 구축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파스-타에 적용되는 신규 기능의 사전 테스트 협력 등 파스-타의 응용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협력을 이어가기로 했다.

한국정보화진흥원과의 협력을 통한 파스-타 기반의 국내 플랫폼 상품 사례 창출 및 인력 육성에도 나선다. 회사 측은 ▲플랫폼 서비스의 개발자 양성을 위한 경진대회 개최 ▲정보·기술·인력 부문의 정기적 교류 ▲양 기관의 실무협의체 구성 및 운영 등 협력 방안을 마련하고 실행해 나갈 예정이다.

정우진 NHN엔터테인먼트 대표는 "한국형 클라우드 플랫폼인 파스-타에 대한 수요가 꾸준히 늘어나고 있다"며 "한국정보화진흥원과 당사의 클라우드 서비스 토스트 간의 협력 관계 구축은 플랫폼 서비스의 경쟁력 제고뿐 아니라 높은 수준의 개발 인력을 확보하고, 국내 클라우드 시장의 생태계 조성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문영수기자 mj@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NHN엔터, 한국정보화진흥원과 업무협약 체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