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고삼석 방통위 상임위원, AMS서 韓 미디어정책 발표


문재인정부 미디어정책 소개 및 주요국 장관 면담

[아이뉴스24 김문기 기자] 고삼석 방송통신위원회 상임위원이 AMS에서 한국의 미디어정책에 대해 발표했다.

방송통신위원회(위원장 이효성)는 고 상임위원이 10일(현지시간) 인도 뉴델리에서 열린 제15회 아시아미디어서밋 총회에 참석해 문재인정부 미디어 정책에 관해 주제 발표했다.

또 행사에 참석한 아세안(ASEAN) 소속 국가 방송통신 관련 장관들과 양자 및 개별 면담을 갖고, 협력방안을 논의했다.

아시아태평양방송개발기구(AIBD)가 주관하고 인도 방송정보부(MIB)가 주최한 이번 아시아미디어서밋 행사에는 아세안 소속 방송통신 관련 장관과 각국 방송사 대표, 언론학자 등 해외 41개국에서 400여명 이상의 인사들이 참석했다.

고 상임위원은 먼저 "문재인정부는 국민의 나라 정의로운 대한민국이라는 국정기조 하에 표현의 자유와 언론의 독립성 신장, 미디어의 건강한 발전을 국정과제로 선정, 추진하고 있다"며 미디어정책을 설명했다.

의제발표 이후에는 행사를 주최한 슴리티 주빈 이라니 인도 정보방송부 장관, 하사눌 하크 이누 방글라데시 정보부 장관, 창진 아시아태평양 방송개발기구(AIBD) 디렉터 등과 면담을 갖고 빈곤종식, 삶의 질 향상, 기후변화 대응 등 UN의 지속가능개발목표(SDGs) 달성을 위해 아시아 각국이 방송통신분야 교류와 협력을 더욱 강화하기로 의견을 나눴다.

행사 둘째 날인 11일에는 키에우 칸하라스 캄보디아 공보부 장관과 양자면담을 갖고 우리나라 교육방송(EBS)과 IPTV의 캄보디아 진출 등 양국 간 방송통신분야 협력 강화방안을 논의한다.

방통위는 '아시아 태평양 저개발 지역의 방송격차 해소 방안을 위한 세션'에서 시청자미디어센터 운영 등을 통한 한국의 시청자 권익증진 정책과 성과를 발표한다.

김문기기자 moo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고삼석 방통위 상임위원, AMS서 韓 미디어정책 발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