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한국당 "특검으로 문재인 정권 실체 밝히면, 무너져"


洪 "김경수 다음에 누가 가야 하느냐"…文 대통령 겨냥

[아이뉴스24 송오미 기자] 자유한국당은 22일 대규모 장외투쟁을 열고 청와대와 더불어민주당을 향해 특검수사를 촉구했다.

한국당은 이날 오후 국회 본청 앞에서 ‘민주당원 댓글공작 규탄 및 특검촉구대회’를 열었다.

홍준표 한국당 대표는 이날 “최근 사태를 보면 안희정·정봉주·민병두·김기식 갔고, 김경수가 곧 간다”면서 “특검에서 제대로 밝혀 김경수 의원 다음에 누가 나올지 보자“고 말했다.

그러자 한국당 지지자들은 “문재인 대통령”이라고 외쳤고, 홍 대표는 “내 입으로 밝히기는 어렵지만 차례대로 가고 있다”고 문 대통령을 겨냥했다.

홍 대표는 이어 “여론조작으로 출범한 정권은 정당성이 없다”면서 “우리가 힘을 합치면 이 정권의 실체를 밝힐 수 있고, 이 정권도 무너진다”고 강조했다.

5일 앞으로 다가온 남북정상회담과 관련해서는 “북한 수백만 주민이 굶어 죽고 아사 직전까지 가고 정권이 무너지기 직전까지 갔을 때 살려준 사람이 DJ(김대중 전 대통령)와 노무현 전 대통령”이라면서 “지금 똑같은 짓을 문재인 정부가 하고 있다”고 말했다.

북한의 ‘핵실험 중단’과 관련해서는 “풍계리 핵실험을 더 이상 안 하겠다는 것은 핵무기가 완성됐다는 것”이라면서 “이미 6번의 핵실험으로 붕괴돼 더 이상 핵실험을 할 수 없는 장소를 폐기를 하는 것을 마치 핵폐기인 것처럼 선전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김성태 원내대표는 “민주당은 어제도 경찰 수사를 지켜보는 게 우선이라며 특검을 반대했다”며 “부실·늑장·은폐 수사로 사건을 조작하려는 경찰의 작태를 보고도 그런 말이 입 밖으로 나오냐”고 비판의 목소리를 높였다.

김 원내대표는 “민주당이 제 아무리 죽을힘을 다해 특검을 막으려고 해도 국민의 이름으로 특검은 반드시 이뤄질 것”이라면서 “드루킹의 여론조작, 달빛기사단을 포함한 문빠 사생팬, 매크로 여론조작의 실체를 국민의 이름으로 파헤칠 것이다”고 강조했다.

이어 “한국당은 천막농성을 시작하며 ‘댓글공작 국민 신고센터’를 운영하고 있다”면서 “문재인 대통령과 드루킹 간 관계를 밝히는 결정적인 제보는 당에서 정중히 감사의 뜻을 표하겠다”고 했다.

김영우 한국당 ‘민주당원 댓글공작 진상조사단’ 단장은 추미애 민주당 대표가 댓글조작 사건을 “개인적 일탈”이라고 규정한 것과 관련, “정말 그렇게 생각한다면, 대표 자격이 없다”면서 “이 사건은 민주당이 처음부터 깊숙이 개입되고 민주주의를 파괴하기 위한 조직적인 대규모 범죄행위다”고 비판했다.

김경수 의원을 향해서도 “김 의원은 대선 기간 동안 (당내) 경선 때는 대변인 역할을 했고, 본선 때는 후보 수행 단장을 했다”면서 “김 의원은 문 대통령이 후보 시절 일 때 드루킹과 경공모, 경인선에 대해 문 대통령에게 보고했는지 떳떳하게 밝히라”고 압박했다.

문 대통령을 향해서도 “경공모와 경인선, 댓글조작이 어떻게 이뤄졌는지 들어본 적이 없냐”며 “드루킹 사건이 온 나라를 시끄럽게 하고 있는데 문 대통령은 왜 한마디도 없냐”고 목소리를 높였다.

네이버를 향해서는 “민주주의를 파괴하는 드루킹 일당에게 범죄 장소를 제공했다”면서 “댓글의 공감·비공감 숫자에 의해 기사 배치가 바뀌는 게 진정한 민주주의라고 할 수 있느냐. 네이버는 언론장악을 중단하라”고 강조했다.

한편, 자유한국당·바른미래당·민주평화당 등 야3당 대표와 원내대표는 오는 23일 오전 국회 귀빈식당에서 드루킹 사건 특검 및 국정조사를 위한 공조 방안을 논의하기로 했다.

송오미기자 ironman1@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한국당 "특검으로 문재인 정권 실체 밝히면, 무너져"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