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정은채 "차기작, 나이에 어울리는 멜로하고파"


"배우로서 삶의 균형 중요해"

[조이뉴스24 유지희 기자] 배우 정은채가 우아하고 세련된 아름다움을 드러냈다.

19일 매거진 에스콰이어는 정은채의 매혹적인 화보를 공개했다. 정은채는 차분하면서도 집중력 있게 화보의 콘셉트를 소화했다고 전해진다.

화보 촬영과 함께 진행된 인터뷰에서 정은채는 20% 이상의 시청률을 올리며 큰 사랑을 받은 SBS 드라마 '리턴'에 출연한 소회를 밝혔다.

"촬영장에서는 전혀 실감 못했는데 식당에 가면 알아보는 분들이 많았어요. 생소하고 신선한 반응을 경험하는 중이지만 결국 그런 반응이나 변화를 느끼고 관찰하며 살아갈 수 있다는 게 에너지가 되는 일임을 새삼 느껴요. 계속 이렇게 살아갈 수 있다면 배우로서 연기하는 데 좋은 힘이 되지 않을까 싶어요."

'리턴'에서 정은채가 연기한 금나라는 예기치 못한 사건과 맞닥뜨리며 큰 변화를 겪는 캐릭터. 이에 대해 정은채는 "성장 드라마로 이해하며 금나라에게 접근했고 실제로 그렇게 보이길 바랐다. 결국 모성이라는 코드가 가장 중요해지면서 금나라라는 캐릭터가 일종의 복선처럼 느껴져 흥미롭게 다가왔다"고 말했다.

이어 생애 처음으로 엄마 역할을 맡았던 것에 대해선 "실제 경험해보지 않았고 연기로도 접근해 본 적이 없어 걱정 아닌 걱정을 하면서도, 뻔해 보이고 싶지는 않았다"라며 "사람마다 관계가 다 다르다. 만약 언니처럼 보이면 언니 같은 엄마가 되면 된다고 생각하니 편안해진 거 같다"고 전했다.

정은채는 배우로서 살아가는 과정에서 수많은 질문에 직면한다고 했다. "삶의 폭이 넓어지는 일이라 생각했는데 제 자신과 대면하는 일이 더 많아졌다. 저한테 던지는 질문이 더 많이 쌓이고 그런 질문에 내가 반응하고 있다는 걸 깨닫는다"라며 배우로서 살아가기 위해서는 삶의 균형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결국 균형을 갖고 살아가는 게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특정 직업을 가진 사람으로 살기도 하지만, 평범하다고 할 수 있는 사생활이 있는 사람으로도 살아가는 거니까 그 균형을 잘 잡아가고 싶어요. 어쩌면 그게 진짜 제 욕심일지도 모르겠어요."

차기작을 묻자 멜로 연기를 언급했다. "시간이 더 지나가기 전에 지금 제 나이에 어울리는 멜로 작품을 하나 해보고 싶다. 그리고 선이 굵고 인상이 센 캐릭터를 해보고 싶기도 하다"고 바람을 전했다.

정은채는 최근 라디오에서 영화음악 프로그램 DJ를 맡으며 새로운 행보를 거듭해 나가는 중이다.

한편 정은채의 화보와 인터뷰는 에스콰이어 5월호에서 만나볼 수 있다.

조이뉴스24 유지희기자 hee0011@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정은채 "차기작, 나이에 어울리는 멜로하고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