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포스코건설, 엘시티 관련 공무원 향응 제공 혐의로 수사


경찰, 부산노동청 동부지청·포스코건설 부산사무소 등 전격 압수수색

[아이뉴스24 김두탁 기자] 부산 엘시티 시공사인 포스코건설이 부산고용노동청 동부지청 공무원들에게 술과 식사 등 향을 제공했다는 혐의를 포착한 경찰이 전격 수사에 나섰다.

부산 해운대경찰서는 18일 부산고용노동청 동부지청과 포스코건설 부산사무소 등에 대한 압수수색에 들어가 접대 관련 내용이 담긴 서류 등 자료 확보와 함께 조만간 노동청 공무원들과 포스코건설 직원들 등 관련자들에 대한 소환 조사에 나설 예정이다.

경찰은 포스코건설의 향응 제공이 고용노동청의 엘시티 공사현장 근로감독 업무에 부적절한 영향을 줬는지 집중 수사할 계획이다.

지난달 2일 부산 해운대 엘시티 건설 공사장에서 작업 중이던 근로자 3명이 건물 55층에서 아래로 추락해 지상 작업 근로자 등 모두 4명이 숨지고 4명이 크게 다치는 사고가 발생했다.

이 사고와 관련 부산노동청은 엘시티 공사와 관련한 작업 중지 명령과 함께 특별 근로감독에 나서 266건의 산업안전보건법 위반을 적발하고 과태료(3억원)를 부과했다.

그러나 부산노동청 동부지청이 이달 5일 공사 작업 중지 명령을 해제하면서 엘시티 공사가 재개됐고, 이에 대해 민주노총 건설노조 부산지부 등은 사고에 대한 정확한 원인 규명과 책임자 처벌도 없이 공사를 재개하는 것은 있을 수 없다고 반발하고 책임자 처벌과 공사 중지를 촉구하는 시위를 벌였다.

김두탁기자 kd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포스코건설, 엘시티 관련 공무원 향응 제공 혐의로 수사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