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SK케미칼, 중소기업과 신기술로 상생하다


5월 美 ANTEC 컨퍼런스 발표 통해 글로벌 시장 정조준

[아이뉴스24 이영웅 기자] SK케미칼이 목재 개발 전문기업 ㈜동하와 1년 여의 협력 끝에 목재 플라스틱 복합재인 WPC(Wood Plastic Composite) 개발에 성공했다고 11일 밝혔다. 국내에서 친환경 소재가 적용된 목재플라스틱 복합재가 개발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 신기술의 밑바탕으로 작용한 것은 그동안 SK케미칼이 보유한 특허 때문이라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SK케미칼은 자사의 친환경소재인 에코젠을 사용해 기존 PVC(폴리비닐클로라이드), PP(폴리프로필렌) 등을 대체한 WPC 복합재용 코폴리에스터를 개발하고 2017년 1월 특허를 출원했다.

이후 SK케미칼은 연구인력, 분석장비, 신소재에 대한 정보 등의 부족으로 신제품 개발에 어려움을 겪던 목재플라스틱 복합재 전문기업인 ㈜동하와 협력을 시작했다.

SK케미칼 관계자는 "WPC복합재는 친환경성이 높고 기존 제품보다 1.5배 이상 무거운 하중에도 견딜 수 있다"며 "외부 기온변화에 따른 수축과 팽창을 50% 이하로 낮출 수 있어 시공비와 유지∙보수 비용을 줄일 수 있다"고 설명했다.

WPC복합재는 천연목재의 외관과 질감을 유지하면서도 내구성, 내수성이 뛰어나 등산로, 자전거 도로 등에 활용된다.

김태영 SK케미칼 ADC센터장은 "오는 5월 미국 올란도에서 열리는 플라스틱 업계 최대의 컨퍼런스인 ANTEC에서 신기술 발표를 앞두고 있다"며 "이번 컨퍼런스 발표를 계기로 글로벌 시장 진출을 타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SK케미칼은 ㈜동하와의 협력을 통해 국내 WPC 복합재 시장을 확대하고 해외시장 진출도 적극적으로 검토하고 있다.

이영웅기자 her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SK케미칼, 중소기업과 신기술로 상생하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