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블록체인기반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레이드, 베타테스트 시작


장부 체결 내역과 고객 인증 등 핵심 영역에 블록체인 기술 도입

[아이뉴스24 김다운 기자] 암호화폐 (가상화폐) 거래소 '비트레이드(B-trade)'가 일반인 대상으로 베타테스트를 진행한다고 21일 발표했다.

비트레이드는 IT 인증보안 및 금융 서비스 노하우를 보유한 경력자들이 모인 '블록체인컴퍼니'와 블록체인 플랫폼 전문 기업인 '블로코'의 기술력을 활용해 만든 가상화폐 거래소다. 두 회사는 더 안전하고 투명하게 관리 되는 가상화폐 거래 인프라를 위해 지난해 말부터 협력해왔다고 전했다.

비트레이드는 중앙화 방식으로 설계되어 있는 기존의 거래소와 달리 장부의 체결 내역 관리와 고객 인증에 블록체인 기술을 도입하는 등 거래소 시스템의 코어 영역에까지 블록체인 기술을 도입한 것이 특징이다.

가상화폐 거래소 비트레이드는 4월 말 정식 서비스 개시를 앞두고, 베타테스트로 총 1만개의 코인을 지급하는 가상화폐 모의투자대회 이벤트를 진행한다.

가상화폐 모의투자대회는 선착순 1천명 대상으로 동일한 코인을 지급하고 비트레이드 내에서 거래해 수익을 내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오는 3월26일부터 4월13일까지 약 3주간 진행되며, 대회 참가자 1천명 중 종료시점 수익률이 높은 상위 10명과 최다 거래, 최다 건의, 우수 아이디어 제안 등 베타테스트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참가자를 포함해 총 357명에게 수상한다.

상금은 실거래가 가능한 총 1만여개의 코인으로 지급할 예정이다. 또 참가자 전원에게는 정식 서비스 개시 후 한 달간 거래수수료 무료의 특전도 제공할 계획이다. 모의 투자대회 참가는 비트레이드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후 신청 가능하다.

비트레이드는 이번에 진행하는 모의투자대회를 통해 정식서비스 개시 이후 원활한 거래가 가능하도록 최종 점검하고, 실 사용자들의 의견을 서비스에 반영한다는 방침이다.

회사 관계자는 "비트레이드는 단순히 코인을 사고파는 거래소가 아닌, 가상화폐를 통해 파생될 수 있는 다양한 형태의 투자가 가능한 플랫폼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블로코는 블록체인 기술 분야 최초로 ISO 국제 표준 인증인 GS인증을 획득한 블록체인 개발 플랫폼 '코인스택(Coinstack)'을 주요 기업에 공급하고 있는 블록체인 기업이다.

김다운기자 kdw@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블록체인기반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레이드, 베타테스트 시작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