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LG화학, 첫 항체 바이오의약품 '유셉트' 판매허가 획득


대규모 임상시험 통한 신뢰성 확보, 빠른 시장 침투 기대

[아이뉴스24 이영웅 기자] LG화학이 국내 항체 바이오의약품 시장을 본격 공략한다.

LG화학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자가면역질환 치료 성분 에타너셉트(etanercept) 기반 바이오시밀러 제품인 '유셉트(Eucept, 국내 제품명)'의 판매허가를 획득했다고 18일 밝혔다.

유셉트는 LG화학의 첫 항체 바이오의약품으로 ▲류마티스 관절염 ▲건선성 관절염 ▲축성 척추관절염 ▲건선 등의 적응증에 사용할 수 있도록 허가를 받았다. 제품 구성은 ▲25mg syringe/0.5mL ▲50mg syringe/1.0mL ▲50mg autoinjector/1.0mL 등 총 3개 규격이다.

LG화학은 차별화된 경쟁력을 바탕으로 외산 브랜드가 장악 중인 약 300억원 규모의 국내 에타너셉트 성분 시장을 본격 공략할 방침이다.

LG화학은 ▲한국인 대상 대규모 임상시험 통한 신뢰성 확보와 ▲자가 주사(환자 스스로 주사) 사용자 환경을 고려한 주사 편의성 향상이 유셉트의 경쟁력이라고 밝혔다.

실제로 LG화학은 2014년부터 국내 약 30개 종합병원에서 185명의 환자를 대상으로 임상 3상을 진행했다. 한국 환자 대상의 대규모 임상으로 더욱 신뢰할 수 있는 유효성 및 안전성 데이터를 확보, 빠르게 국내 시장에 침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손지웅 생명과학사업본부장은 "한국인 대상 대규모 안전성 결과 확보 등 차별화된 경쟁력을 바탕으로 국내 시장에서의 입지를 넓혀갈 것"이라며 "류마티스관절염 환자들의 삶의 질 향상과 경제적 부담을 줄이는 데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이영웅기자 her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LG화학, 첫 항체 바이오의약품 '유셉트' 판매허가 획득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