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한국 여자 컬링팀 LG 청소기 광고 '온에어'


17일 LG 코드제로 무선청소기 광고 방영

[아이뉴스24 강민경 기자] 경북체육회 소속 여자 컬링팀 '팀 킴(Team Kim)'이 등장하는 LG전자의 무선청소기 TV 광고가 공개됐다.

LG전자는 17일 여자 컬링팀이 모델로 출연한 'LG 코드제로' TV 광고를 시작했다. 이 광고는 '팀 킴'이 모델로 출연한 첫 TV 광고다.

LG전자는 컬링 경기를 모티브로 활용해 ▲상중심(上中心) 무선청소기 '코드제로 A9' ▲로봇청소기 '코드제로 R9' ▲무선 진공청소기 '코드제로 T9' 등을 소개했다.

광고는 '안경 선배'라 불리는 주장 김은정 선수의 날카로운 눈빛으로 시작되며 여자 컬링팀이 세심한 플레이로 경기하는 모습을 'LG 코드제로' 무선청소기가 집안을 꼼꼼하게 청소하는 모습에 비유했다.

LG전자는 컬링 경기에 사용되는 '브룸(Broom)' 스틱과 스톤을 각각 스틱형 무선청소기 '코드제로 A9'과 로봇청소기 '코드제로 R9'에 비유했다. 여자 컬링팀의 스톤이 상대 팀 스톤을 교묘하게 피해 움직이는 모습은 '코드제로 R9'이 장애물을 피해 스스로 이동하는 장면으로 이어진다.

앞서 여자 컬링팀은 지난 7일 인천시 선학국제빙상경기장에서 'LG 코드제로' 광고 영상을 촬영했다. 5명의 선수들은 첫 광고 촬영이었음에도 탄탄한 팀워크를 뽐내며 유쾌한 모습으로 촬영을 즐겼다.

김영미 선수는 "처음엔 다소 어색하기도 했는데, 팀원들과 함께여서 곧 즐겁게 촬영에 임할 수 있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LG전자는 여자 컬링팀에게 코드제로 A9과 R9을 증정하기로 했다.

한웅현 LG전자 브랜드커뮤니케이션담당 상무는 "한국 컬링의 위상을 전 세계에 알린 여자 컬링팀이 LG 코드제로가 국가대표 무선청소기 브랜드로 자리매김하는 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LG전자는 이달 초 경북체육회 소속 여자 컬링팀을 공식 후원한다고 발표했다. 향후 4년간 여자 컬링팀이 안정적으로 훈련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여자 컬링팀은 17일부터 25일까지 캐나다에서 열리는 '2018 세계여자컬링선수권대회'에 참가한다.

강민경기자 spotligh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한국 여자 컬링팀 LG 청소기 광고 '온에어'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