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KT, 올해 550명 뽑는다 …상반기 공채 시작


전년 대비 10% 증가, 상반기 250명 …26일부터 접수

[아이뉴스24 김문기 기자] KT가 4차 산업혁명을 주도할 인재 채용에 나선다.

KT(회장 황창규)는 오는 26일부터 2018년도 상반기 채용을 시행한다고 18일 발표했다.

올해 연간 채용 규모는 지난해 대비 10% 늘어난 550명이다. 상반기에는 경영∙전략, 마케팅∙영업, 네트워크, IT, R&D, 신사업개발 등 6개 분야에서 250여명을 채용한다.

KT는 올해 ▲R&D 채용분야 확대 ▲지역쿼터제 시행 ▲KT스타오디션을 통한 열린 채용 ▲채용전환형 인턴십을 운영한다.

5G, AI, 블록체인, 커넥티드카, 핀테크, 실감형미디어, 양자통신 등 R&D 융합기술 분야 채용을 확대해 4차 산업혁명을 이끌어갈 인재를 확보한다는 방침이다. 신입 채용 인원의 20% 이상을 ‘지역쿼터제’로 선발한다.

블라인드 채용방식인 ‘KT스타오디션’도 지속 확대할 계획이다. KT스타오디션은 일체의 스팩을 배제하고 직무와 연관된 경험과 포부 등을 5분 동안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는 전형이다. 해당 전형에서 선발된 지원자에게는 서류전형 면제 혜택이 부여된다.

KT는 오는 31일 수도권을 시작으로 4월 3일까지 제주를 포함한 전국 주요 지역에서 스타오디션을 실시할 계획이다. KT스타오디션 접수는 20일부터 23일까지 KT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된다.

상반기부터 ‘채용전환형 인턴십’을 운영한다. 인턴으로선발된 인원 중 역량 있는 인턴을 정규직으로 채용하는 제도로 8주간 인턴십 과정을 거친 후 최종 임원면접을 통해 신입사원으로 선발되는 방식이다.

한편, KT는 오는 31일 KT 광화문 이스트빌딩에서 KT 잡페어를 개최한다. KT 잡페어는 지원자들을 위한 직무 및 취업 상담을 비롯해 이번 채용과 관련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자리다. 이번 행사는 사전접수 없이 방문하는 모든 참가자를 대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입사지원은 오는 26일부터 4월 9일까지다. 채용 분야 및 직무, 향후 일정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26일 이후 KT 채용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대산 KT 경영관리부문장(부사장)은 “KT는 ‘KT스타오디션’을 통해 실무역량이 뛰어난 인재를 선발하고 있고, 지역쿼터제로 우수한 지역 인재 채용에 적극 나서고 있다”며, “앞으로도 청년 일자리를 창출하고 기회를 확대한다는 정부정책에도 적극 부응하겠다”고 말했다.

김문기기자 moo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KT, 올해 550명 뽑는다 …상반기 공채 시작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