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삼성전자, MCE 2018서 무풍 냉방 솔루션 전시


유럽 환경 규제 맞춰 친환경 냉매 적용 제품 전시

[아이뉴스24 강민경 기자] 삼성전자가 무풍 냉방 기술이 적용된 공조 솔루션으로 유럽 시장 공략에 나섰다.

삼성전자가 13일부터 16일까지(현지시간)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열리는 '모스트라 콘베뇨 엑스포(MCE 2018)'에 참가했다고 13일 밝혔다.

'MCE 2018'은 2년마다 열려 전 세계 2천여개 업체와 16만명 이상의 관람객이 모이는 세계 최대 공조 전시회다.

삼성전자는 이 전시회에서 가정용에서 상업용 에어컨에 이르기까지 무풍 냉방 기술을 탑재한 '무풍에어컨' 제품군을 대거 선보였다.

무풍 냉방은 바람이 인체에 직접 닿지 않도록 마이크로 홀을 통해 은은한 냉기를 균일하게 분포함으로써 적정 온도를 유지하는 기술이다.

삼성전자는 가정용뿐만 아니라 천장형 실내기인 1Way·4Way 카세트 등 상업용 무풍에어컨을 전시하고, 관람객들이 무풍냉방의 쾌적함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무풍 체험존'도 운영한다.

삼성전자는 최근 강화되고 있는 유럽의 환경 규제에 맞춰 친환경 냉매 R32를 적용한 가정용과 상업용 에어컨 라인업도 선보인다.

친환경 냉매 R32는 친환경 척도로 사용되는 지구 온난화 지수(GWP)가 기존 냉매(R410A) 대비 3분의 1 수준이다.

박찬호 삼성전자 상무는 "삼성전자는 혁신 제품과 차별화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전 세계 에어컨 시장에서 전문 공조 업체로 확고한 입지를 다지고 있다"며 "앞으로 유럽에서 무풍냉방과 사물인터넷(IoT) 기술을 통해 영향력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강민경기자 spotligh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삼성전자, MCE 2018서 무풍 냉방 솔루션 전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