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자이글, 외식업 보폭 넓혀…'자이글 그릴' 가맹점 모집


자사 제품 이용한 각종 그릴 요리 선보일 듯

[아이뉴스24 윤선훈 기자] 자이글주식회사가 그릴 전문점 가맹사업을 본격화한다.

​자이글은 3월 초 공정거래위원회에 가맹사업 등록을 마치고, 오는 22일부터 24일까지 서울 학여울역 세텍(SETEC)에서 열리는 '제47회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에 참가해 가맹점 모집에 나선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창업박람회를 통해 자이글 그릴을 활용한 외식매장 창업의 장점을 소개하고, '자이글 그릴' 레스토랑 운영방식과 노하우 등에 대해 설명할 예정이다.

이미 자이글은 지난해 12월 중순 서울 성수동에 1487㎡(450평) 규모의 플래그십 레스토랑 '자이글 그릴&펍'을 선보인 바 있다. '자이글 그릴&펍' 1호점에는 '자이글 프로'와 1~2인 가구를 겨냥한 네모 그릴 '자이글 파티'가 테이블마다 비치돼 있다. 이들 제품으로 각종 구이요리를 맛본 뒤 구매를 원하면 현장에서 즉시 구매할 수 있다.

이처럼 '자이글 그릴' 매장에서 주요 그릴 제품에 대한 판매도 이뤄지는 만큼, 자이글은 이로 인한 수익을 가맹점과 공유하는 시스템도 도입한다. 가맹점이 하나의 자이글 지점 역할을 부여받아, 자이글 제품 판매 및 일부 AS업무 수행으로 인해 발생하는 수익을 공유한다.

이진희 자이글 대표는 "현재 성수동에 위치한 대규모 플래그십 레스토랑 '자이글 그릴&펍'을 기반으로 다양한 형태의 외식업 가맹점 사업을 구상중"이라고 말했다.

자이글은 창업박람회 기간 이후에는 '자이글 그릴&펍' 1호점과 인천 계양구 작전동에 있는 신사옥에서도 수시로 가맹점 관련 상담이 가능하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윤선훈기자 krel@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자이글, 외식업 보폭 넓혀…'자이글 그릴' 가맹점 모집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