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채현일 "미투 지지, 당선시 여성 고위공직자 비율 높일 것"


"3배~4배 높이겠지만, 연착륙할 수 있도록 검토할 것"

[아이뉴스24 채송무 기자] 영등포구청장에 출마하는 채현일 전 청와대 행정관이 최근 사회를 변화시키고 있는 미투 운동에 대해 "지지하며 당선되면 고위 공직자 여성 비율을 높이겠다"고 약속했다.

채 전 행정관은 10일 아이뉴스24와의 인터뷰에서 미투 운동에 대해 "여성들의 아픔과 차별에 대해 다시 한번 위로와 격려의 말씀을 드리고 싶다"며 "구청장에 당선되면 법과 시스템을 여성들이 차별받지 않도록 정비하겠다"고 말했다.

채 전 행정관은 고위공직자 중 여성 비율에 대해 "상향 조정할 것으로 3배~4배 높여야 한다"면서 "아직은 남성 위주인데 연착륙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급격히 하면 조직 문화를 깰 수 있어 충분히 검토하겠다"고 설명했다.

문재인 정부 청와대 행정관으로 처음 지방선거에 도전하는 채 전 행정관은 6.13 지방선거에서 청와대 출신 후보자들이 선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문재인 정부 청와대 행정관으로 처음 지방선거에 도전하는 채 전 행정관은 6.13 지방선거에서 청와대 출신 후보자들이 선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채 전 행정관은 "이번 선거는 문재인 정부 청와대 참모들이 선거에 나섰다"며 "문재인 정부 2기의 성공을 위해서는 청와대 행정관 출신들이 좋은 성적을 내서 문재인 정부의 국정 기조가 밑으로 확산되도록 해야 한다"고 말했다.

채송무기자 dedanhi@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채현일 "미투 지지, 당선시 여성 고위공직자 비율 높일 것"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