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KB자산운용, 4개국 투자 'KB KoVIC 펀드' 출시


한국, 베트남, 인도, 중국의 대표 ETF에 분산투자

[아이뉴스24 김다운 기자] KB자산운용이 'KB KoVIC펀드'를 출시해 2월28일부터 KB국민은행과 KB증권을 통해 판매한다고 밝혔다.

KoVIC은 신흥 아시아를 대표하는 국가인 한국(Korea), 베트남(Vietnam), 인도(India), 중국(China)을 뜻한다. 이들 국가는 신흥국 내에서 글로벌 교역증가, 수요 호조에 힘입어 경기 회복세가 나타나고 있는 지역으로 향후 성장세가 높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 펀드는 낮은 비용으로 분산투자 하면서 적극적인 자산배분이 가능하도록 한국, 베트남, 인도 및 중국의 대표 주가지수 추종 ETF에 주로 투자한다.

한국, 인도, 중국에 각각 30%, 베트남에 10%의 비중으로 가져가되 시장 전망에 따라 투자비중을 조정한다. 기타 신흥 아시아 개별 국가 및 스타일 ETF에도 일부 투자하여 추가 수익을 추구한다.

계열사간 협업의 일환으로 KB증권의 자산배분에 대한 투자자문을 가미해 운용의 효율성을 높인 점이 특징이라는 설명이다.

KB증권 리서치 센터에서 국가별 투자 의견, 초과 수익 아이디어에 대한 자문을 제공하고 KB자산운용은 고유의 투자전략시스템을 활용하여 펀드를 운용한다.

박인호 KB자산운용 리테일본부 상무는 "KoVIC펀드는 다양한 성장단계에 있는 아시아 주요국가에 분산투자하는 펀드"라며 "유동성이 풍부한 미국, 홍콩 등에 상장된 ETF를 활용함으로써 거래비용을 줄인 것도 장점"이라고 설명했다.

김다운기자 kdw@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KB자산운용, 4개국 투자 'KB KoVIC 펀드'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