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신임 중소기업 옴부즈만에 박주봉 KC 회장


자수성가형 기업인…"中企 경쟁력 갖기 위한 기업환경 조성 일조할 것"

[아이뉴스24 윤선훈 기자] 중소벤처기업부는 27일 제4대 중소기업 옴부즈만으로 박주봉 KC 회장이 위촉됐다고 밝혔다.

중소기업 옴부즈만은 중소기업기본법에 근거해 중기부 장관의 추천과 규제개혁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국무총리가 위촉하는 차관급 자리로, 3년 임기이며 1회 연임 가능하다.

중소기업 옴부즈만은 불합리한 규제 등에 따른 중소기업의 고충 처리, 중소기업 관련 규제와 애로사항 개선 건의 및 권고 등의 업무를 수행한다.

박 옴부즈만은 1989년 대주개발을 창업한 뒤 대주중공업·KC·대주이엔티 등을 경영하면서 기업을 성장시킨 자수성가형 기업인이다.

그는 중소기업중앙회 부회장(2011∼2016), 한국철강구조물협동조합 이사장(2004∼) 등으로 활동하면서 중소기업 정책 개선과 규제·애로사항 해결을 위해 적극적 역할을 해 왔다. 지난해부터 동북아평화경제협회 회장도 맡고 있다.

박주봉 옴부즈만은 "산업현장의 다양한 경험을 활용해 기업 현장에서 느끼는 규제·애로사항을 적극 해결해 중소기업이 경쟁력을 갖기 위한 기업환경 조성에 일조하겠다"고 밝혔다.

또 "4차 산업혁명에 걸맞은 규제혁신을 통해 정부에서 추구하는 중소기업 중심의 경제성장과 혁신성장이 이뤄질 수 있도록 중소기업의 대변자 역할을 성실히 수행하겠다"고 말했다.

윤선훈기자 krel@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신임 중소기업 옴부즈만에 박주봉 KC 회장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