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최강 한파에 '방콕족' 증가…모바일 쇼핑 매출 '쑥'


롯데마트몰, 지난달 매출 10.3% 늘어…전년 설 감안 시 매출 30% 급증

[아이뉴스24 장유미 기자] 예년과 달리 지난달 한파주의보가 자주 발령되며 체감 기온 기준으로 영하 20도를 오르내리는 날이 이어지자 외부 외출을 꺼리고 모바일로 쇼핑하는 이른바 '방콕족'이 크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2일 롯데마트가 온라인 쇼핑몰인 롯데마트몰의 지난달 매출을 살펴본 결과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0.3% 증가했으며, 작년 1월 설(1월 28일)이 있었던 것을 감안했을 경우 매출이 30% 이상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다.

롯데마트 관계자는 "일반적으로 설이 낀 달의 매출이 평균 20% 가량 높게 나타난다"며 "실제로 이 기간 롯데마트의 오프라인 매출은 설 명절 영향과 한파로 인해 고객들의 발길이 줄며 22.3% 감소했으나, 온라인 매출은 오히려 증가했다"고 말했다.

상품별로는 장갑, 모자 등 방한용품이 주를 이루는 패션잡화가 가장 큰 신장율(128.9%)을 보였으며, 고글, 스키용품 등 동계용 스포츠 용품(75.6%)이 그 뒤를 이어 한파를 실감케 했다.

또 한파로 인해 직접 장을 보러 나가기를 꺼려하면서 먹거리도 매출도 큰 폭으로 올라 신선식품이 26.9%, 가공식품이 58% 가량 매출이 늘었다.

특히 신선식품 중에는 겨울철 비타민을 보충해주는 과일(31.9%)의 매출 신장율이 돋보였고, 채소(42.9%)와 한우(30.5%)도 매출이 증가했다. 가공식품 역시 즉석밥이나 반찬 등 대용식(36.8%)의 매출이 눈에 띄게 증가했으며, 디저트와 유제품도 각각 58%, 58.4% 매출이 늘어났다.

또 롯데마트 측은 이런 온라인몰 매출의 증가가 한파 외에도 롯데마트몰 창립 11주년을 맞아 진행한 '롯데마트몰 11주년 페스티벌'이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받은 것도 한 요인이라고 분석했다.

롯데마트몰은 지난 1월 18일부터 28일까지 시즌상품 및 생필품을 중심으로 11일간 매일 11개 품목을 선정해(총 121개 품목) 롯데, 신한, KB국민카드로 결제 시 최대 반값 수준 가격에 판매했다. 이로 인해 전년 동기 대비 롯데마트몰 매출이 21% 가량 증가했으며, 롯데마트 김포 온라인전용센터의 주문건수는 평균 81%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기상청에 따르면 찬 대륙고기압의 영향으로 당분간 기온은 평년보다 낮을 것으로 전망돼 '방콕족'들이 본격적으로 외출을 하기까지는 좀 더 시간이 필요할 전망이다. 이에 롯데마트몰은 이달 28일까지 한 달 간 매일 20개 품목을 선정해 최대 반값 수준에 판매하는 행사를 이어가며 '방콕족' 공략에 나선다.

심성보 롯데마트 모바일큐레이션팀장은 "연일 매서운 한파가 지속되며 집에서 모바일로 쇼핑하는 고객들이 큰 폭으로 늘었다"며 "이런 '방콕족'들을 위해 2월 한 달 내내 신선식품부터 생활 필수품까지 행사상품을 엄선해 선보인다"고 말했다.

장유미기자 swee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최강 한파에 '방콕족' 증가…모바일 쇼핑 매출 '쑥'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