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코웨이, 임직원 자녀 대상 과학캠프 진행


물·공기 주제…연 2회 초등학생에게 과학 체험 기회 제공

[아이뉴스24 윤선훈기자] 코웨이는 지난 18일부터 2박3일 간 서울대학교 연구공원 내 위치한 코웨이 환경기술연구소에서 임직원 자녀 40명을 초청해 '코웨이 과학캠프'를 진행했다고 22일 발표했다.

물·공기를 주제로 한 코웨이 과학캠프는 코웨이의 비즈니스 정체성 및 가치를 가족들에게 전하고 과학적 사고를 통한 창의성을 길러주기 위해 기획된 기업문화 프로그램이다. 지난 2017년부터 연 2회 초등학생 임직원 자녀들을 대상으로 과학실험 및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과학캠프는 '공기'를 주제로 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참가 학생들은 코웨이 환경기술연구소를 견학하며 부모님이 하는 일에 대한 공감을 높이고, 공기 중 미세먼지 관찰 및 코웨이 헤파(HEPA)필터를 통한 오염물질 제거 등 체험학습을 통해 공기의 특성을 쉽고 흥미롭게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서울대 재학생들로 구성된 공학교육 단체 '공학멘토'와 함께 공기청정기를 만들어보는 시간을 가지기도 했다. 공학멘토와 기초 코딩 교육을 받은 뒤, 공기청정기를 만들고 진로에 대해 고민해보는 진로 멘토링을 진행했다. 이후 조별로 로봇 공기청정기를 설계해 실제 공기질 개선 효과를 측정해보며 과학적 사고력을 향상시켰다.

이해선 코웨이 대표이사는 "직원뿐 아니라 가족에게도 코웨이가 하는 일의 가치를 친근하게 전달하고자 캠프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직원들이 행복하고 즐겁게 일할 수 있는 가족친화적 문화 확산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윤선훈기자 krel@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코웨이, 임직원 자녀 대상 과학캠프 진행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