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랜섬웨어 방어솔루션 '누리 안티랜섬', GS 1등급 획득


시그니처·행위·클라우드 기반 3중 엔진, 탐지 정확성 높여

[아이뉴스24 성지은기자] 정보보안 전문기업 누리랩은 랜섬웨어 방어솔루션 '누리 안티랜섬(nuri Anti-Ransom) v1.0'이 굿소프트웨어(GS)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고 22일 발표했다.

GS인증은 국제 표준 세부 항목인 기능성, 신뢰성, 효율성, 사용성, 유지보수성, 이식성 등을 평가하고 기술적 검증을 통해 부여한다. 해당 인증을 받은 제품은 공공기관에서 우선 구매 대상으로 지정된다.

누리 안티랜섬은 시그니처 분석에 의존하는 기존 백신의 한계를 해결하기 위해 행위 분석 기술을 도입했으며, 위·변조된 파일을 자동으로 백업·복원하는 기능을 갖췄다.

시그니처 기반 엔진으로 알려진 랜섬웨어를 차단하고, 행위 기반 엔진으로 알려지지 않은 랜섬웨어까지 대응한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특히 인공지능(AI) 기술이 적용된 클라우드 기반 엔진으로 3중 방어 체계를 제공, 탐지의 정확성을 높였다.

최원혁 대표는 "누리 안티랜섬의 GS인증 1등급 획득을 계기로 수준 높은 기능과 안정적인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또 "일반기업 외에 공공기관, 금융기관까지 사업 범위를 확대하고 국내 안티 랜섬웨어 시장을 주도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성지은기자 buildcastl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랜섬웨어 방어솔루션 '누리 안티랜섬', GS 1등급 획득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