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한화, 한화 사이언스 챌린지 수상자 해외탐방 진행


14일부터 21일까지 독일∙스위스 등 과학기관∙연구소 견학

[아이뉴스24 이영웅기자] 한화그룹이 '한화 사이언스 챌린지(Hanwha Science Challenge)'에서 수상한 과학영재들을 초청해 독일, 스위스 등 과학기관과 연구소를 견학하는 해외 탐방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탐방에 참여한 과학영재들은 지난해 8월 개최된 '한화 사이언스 챌린지 2017'에서 은상 이상을 수상한 5개팀 고등학생 10명이다. '한화 사이언스 챌린지' 수상자 모임의 회장과 부회장 등 2명의 대학생도 함께 참가해 수상자 간 교류의 시간을 가졌다.

이들은 15일 독일 탈하임에 위치한 한화큐셀 독일 R&D센터를 시작으로 프라이부르크를 둘러봤다. 이어 스위스에서는 아인슈타인을 비롯한 21명의 노벨상 수상자를 배출한 스위스 취리히 연방공과대학, 전 세계에서 가장 큰 입자물리가속기 연구소인 유럽입자물리연구소 등을 찾아가기도 했다.

이들은 마지막 방문지인 프랑스에서는 유럽에서 가장 큰 기초과학 기관인 프랑스국립과학연구소를 방문했다. 정유나 경남과학고 학생은 "연구라는 공통된 관심사를 가진 친구들과 연구소나 대학 등을 방문하면서 더 넓은 시야를 가질 수 있었다"는 소감을 밝혔다.

한편, 한화 사이언스 챌린지는 2011년부터 시작한 고등학생 대상 과학경진대회다. 대상 수상팀에게는 4천만원의 장학금이, 은상 이상을 수상한 5개팀 10명에게는 해외 선진 과학기관을 견학하는 기회도 제공된다. 올해는 3월부터 한화 사이언스 챌린지 홈페이지를 통해 서류접수를 시작할 예정이다.

이영웅기자 her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한화, 한화 사이언스 챌린지 수상자 해외탐방 진행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