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고침)NHN엔터, 글로벌 '톱4' 암호화폐 거래소와 투자 협의


오케이코인, 전 세계 4위권 암호화폐 거래소

[아이뉴스24 김다운기자] 19일 오후 4시53분 출고된 '네이버 VS 카카오, 암호화폐 시장서 맞대결?' 기사에서 네이버와 NHN엔터테인먼트는 지분 관계가 없기에 바로잡습니다. 기사오류에 대해 독자 여러분께 깊이 사과드립니다. 앞으로 잘못된 보도를 줄이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다음은 수정된 기사입니다. 이미 출고된 기사는 바로 잡았습니다.

NHN엔터테인먼트가 중국 암호화폐 (가상화폐) 거래소인 '오케이코인'의 투자를 추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19일 NHN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오케이코인 측과 투자에 대해 협의가 진행중"이라고 말했다.

NHN엔터의 투자전문 자회사 중의 하나가 주체가 될 예정이며, 아직 문서 등으로 계약이 완료되지는 않은 상태라는 설명이다.

이날 오케이코인코리아는 오픈에 앞서 홈페이지를 통해 'OKCOIN이 NHN과 함께합니다' 라는 문구를 걸고 사전예약 이벤트를 진행했다.

크리스 리 오케이코인인터내셔널 최고경영자(CEO)는 홍보 동영상을 통해 "오케이코인 플랫폼은 실력과 전문성을 겸비한 중국의 개발자들 100명 이상이 투입돼 완성됐다"며 "진정한 글로벌 리더로써 자리매김하기 위해 한국 시장 진출은 가장 중요한 첫 걸음"이라고 말했다.

오케이코인은 60개 이상으로 국내 최다 원화 마켓을 공급하고, 수수료도 업계 최저 수준인 0.04%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오케이코인은 거래규모 기준으로 중국 내 2위, 전 세계 4위권의 대형 암호화폐 거래소다. 암호화폐 정보사이트 코인마켓캡에 따르면 현재 24시간 거래대금 기준으로 업비트, 바이낸스, 빗썸에 이어 4위를 기록중이다.

한 암호화폐 시장 관계자는 "오케이코인은 안정적이고 출금한도가 큰 거래소로 알려져 있어 한국 시장에서 경쟁력이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김다운기자 kdw@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고침)NHN엔터, 글로벌 '톱4' 암호화폐 거래소와 투자 협의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