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日 주니치 "이치로, 우리에게 오라"


모리 감독 "이야기 진행하고 있다" 깜짝 발언

[조이뉴스24 김동현기자] 미국 메이저리그(MLB) 잔류와 일본 프로야구(NPB) 복귀 사이에서 고심하고 있는 스즈키 이치로에게 주니치 드래곤즈가 영입 의사를 타진했다.

19일 일본 스포츠신문인 '스포츠호치'는 '주니치가 마이애미 말린스에서 FA가 된 이치로에게 정식으로 계약을 제시했다'고 보도했다. 모리 시게카즈 감독이 직접 "이야기를 진행하고 있다"고 말하면서 새로운 이적후보로 떠올랐다.

모리 감독은 이날 나고야구장을 찾은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이야기를 진행하고 있다. 물론 앞날은 알 수 없지만 말이다"라고 짧게 말한 후 자리를 떴다. 이후 구단 수뇌부도 "검토하고 있는 것은 틀림없다"고 말했다고 이 매체는 전했다.

이치로는 지난해 11월 마이애미에서 FA를 신청한 이후 지금까지 팀을 찾고 있지만 크게 성과가 없다. 지난해 말 빅리그 데뷔 시절 팀인 시애틀 매리너스를 포함해 샌디에이고 파드리스 등 몇몇 후보가 있었으나 계약까지 가진 않았다.

최근 들어선 구체적인 이름이 거론되는 팀들도 등장하고 있다. MLB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와 NPB 친정팀인 오릭스 버팔로스다. 이 두 팀 모두 이치로 영입을 긍정적으로 검토하고 있다고 알려졌다.

그러나 주니치가 뛰어들면서 이치로의 행선지는 오리무중이 됐다. 주니치는 이치로의 고향인 일본 아이치현을 연고로 하는 팀이라 아주 연이 없지는 않다. 일본 무대로 복귀한다면 18년만이다.

조이뉴스24 김동현기자 miggy@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日 주니치 "이치로, 우리에게 오라"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