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카페24, 日 소프트뱅크 페이먼트 서비스와 MOU 체결


휴대폰·편의점 결제 등 현지 주요 결제 서비스 제공

[아이뉴스24 윤지혜기자] 카페24는 19일 일본 결제 플랫폼 기업 '소프트뱅크 페이먼트 서비스'와 글로벌 전자상거래 활성화를 위한 전략적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이에 따라 일본 소비자들은 카페24 솔루션으로 구축된 쇼핑몰에서 SBPS가 제공하는 ▲휴대폰 결제 ▲편의점 결제 ▲신용카드 결제 등 다양한 결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아울러 양사는 일본 현지 소비자들의 쇼핑패턴과 사업노하우 공유 등 글로벌 전자상거래 활성화를 위해 다각도로 협력 예정이다.

일본 전자상거래 시장은 2016년 기준 15조엔(한화 약 145조원) 규모로 국내 시장에 비해 2배 이상 더 크다. 카페24는 올해 쇼핑몰 솔루션의 일본 직접 진출을 앞두고 있는 만큼 양사의 사업시너지 효과가 극대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카페24가 전자상거래 분야에서 다년간 쌓아온 노하우와 성장성을 인정받아 SBPS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며 "앞으로도 국가별 현지 최적화된 서비스 제공을 위해 기술력과 전문성을 갖춘 세계 주요 기업들과의 파트너십을 계속 확대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SBPS는 2016년 연간 거래액 2조엔(한화 약 21조원) 이상인 소프트뱅크 산하 결제서비스 전문 기업이다. 일본 주요 오픈마켓을 비롯해 일본 내 8만 곳 이상의 사업자들에게 안전한 결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윤지혜기자 ji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카페24, 日 소프트뱅크 페이먼트 서비스와 MOU 체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