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위메프 "리퍼제품 1년 새 매출 2배 이상 성장"


유아용품·효도상품까지…가성비 열풍에 리퍼비시 인기

[아이뉴스24 윤지혜기자]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 높은 제품을 찾는 실속파 소비층이 늘면서 '리퍼비시' 제품의 수요도 급증하고 있다.

18일 위메프는 지난해 12월 자사 리퍼 제품 매출이 같은 해 1월 대비 129.9% 늘었다고 밝혔다. 리퍼 안마의자는 382.1%, 리퍼 노트북은 375.2% 매출이 증가했다.

리퍼 제품이란 반품된 정상품, 혹은 일부 성능과 관련이 없는 흠집 등을 수리한 상품으로 정품보다 싼 가격에 판매된다.

위메프는 지난해 3월부터 매달 21일 리퍼 제품을 전문적으로 판매하는 '위메프 리퍼데이'를 진행하고 있다. 지난 10차례의 리퍼데이 행사에서 가장 높은 매출을 거둔 상품은 밥솥과 커피머신, 안마의자다.

특히 밥솥과 커피머신은 전 연령대가 선호하는 리퍼 상품으로 조사됐다. 리퍼 상품의 연령별 구매 패턴을 살펴보면 ▲20대 게이밍노트북 ▲30대 유모차, 온수매트 ▲40대 안마의자, 피부 관리기기 ▲50대 안마의자, 피부 관리기기 등의 구매가 가장 많았다.

위메프 관계자는 "리퍼 상품에 대한 인식이 바뀌며 알뜰 소비를 이어가는 구매 패턴이 두드러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리퍼데이 등을 통해 더욱 다양한 리퍼 제품들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위메프는 오는 21일에도 리퍼데이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리퍼데이에도 발마사지기, 안마의자, 청소기, 유모차 등 가성비를 갖춘 제품들을 대거 선보일 예정이다.

윤지혜기자 ji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위메프 "리퍼제품 1년 새 매출 2배 이상 성장"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