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기획] 업무혁신 위한 델의 제안 '워크포스 트랜스포메이션' (하)


업무 환경별로 다양한 제품 솔루션 제공

[아이뉴스24 김철수기자] 델 테크놀로지스의 '워크포스 트랜스포메이션(Workforce Transformation)'은 직원들의 업무 방식에 따른 최적의 솔루션을 맞춤 제공함으로써, 업무 효율성을 크게 향상할 수 있다.

델이 제시하는 워크포스 트랜스포메이션의 다섯 가지 업무 환경 중 지난 (상)편에 이어 외근이 잦은 근무형, 재택 근무형, 전문가형을 소개한다.

◆외근이 잦은 근무형

외근이 잦은 근무형은 출장, 외근 등으로 업무 시간의 절반 이상을 사무실 밖에서 일하는 사람들이다. 대외 활동 중심 고위 임원, 영업, 보험사 및 현장 서비스 직원, 컨설턴트, 필드 엔지니어 등이 주로 이에 속한다. 업무의 특성상 이들은 가볍고 간편한 휴대성 및 이동성을 핵심으로, 높은 데이터 연결성과 보안성을 갖춘 제품이 필요하다.

먼저 '델 래티튜드 5285 투인원(2-in-1)'은 노트북과 태블릿의 장점만을 결합한 투인원 태블릿 PC다. 1kg 미만의 가벼운 무게와 동시에, 7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 및 최적의 배터리 기술을 갖춰 가볍지만 강력한 성능을 제공한다. 2x2ac 와이파이, 4G/LTE, 와이기그 등 다양한 연결 옵션으로 어디에서나 높은 업무 생산성을 유지할 수 있다. 여기에 FIPS 140-2 Level 3 인증 지원을 통한 동급 최고 수준의 하드웨어 보안, IR 카메라를 활용한 윈도우 헬로(Windows Hello), 생체인식 카드 리더 기반의 Control Vault 2 인증 등 강력한 개인 정보 보호 툴을 제공한다.

델 래티튜드 7389 투인원(2-in-1) 역시 투인원 태블릿 PC다. 비즈니스에 특화된 7세대 인텔 코어 vPro 프로세서 탑재로 강력한 성능을 제공하며 다중 인증, 암호화, 멀웨어 차단 등의 보안, 관리 기능을 지원한다. 특히 노트북, 태블릿, 스탠드, 텐트 모드를 지원하는 360도 회전 힌지(hinge)로 다양한 업무 스타일에 적용할 수 있으며, 내구성이 뛰어난 코닝(Corning)사의 커버글라스 '고릴라 글라스(Gorilla Glass)'를 장착한 풀 터치 디스플레이를 제공한다.

델 XPS 13 투인원(2-in-1)은 투인원 태블릿 PC 최초로 인피니티엣지(InfinityEdge) 적용 디스플레이를 탑재했다. 특히, 얇은 두께와 가벼운 무게로 높은 휴대성과 이동성을 제공하며 적은 소음과 발열, 최대 15시간의 긴 배터리 수명도 장점이다. 마찬가지로 360도 회전 힌지가 가능하며, 윈도우 잉크(Windows Ink) 기능으로 언제 어디서든 로그인 없이 바로 메모가 가능하다.

이 밖에 델 액티브 펜은 뛰어난 정확도와 정밀도로 자연스러운 필기감을 제공하며, 델 가방은 통기성과 방수성이 뛰어난 소재를 사용해 견고함을 갖췄다. 델 하이브리드 어댑터 및 파워뱅크는 세계 최초 모듈식 전원으로, 책상에서 쓰던 어댑터에서 파워뱅크를 떼내 이동 중에도 계속 충전이 가능하다. 노트북과 모바일 USB 장치 동시 충전도 할 수 있다.

◆재택 근무형

말 그대로 사옥 외부의 일정 장소에서 업무를 주로 처리하는 유형이다. 원격 고객 서비스 지원 및 지역 관리자, 원격 이벤트 관리자 등이 주로 이에 속한다. 업무 특성상 본사와의 연결성 및 협업을 지원하는 솔루션이 필수며, 원격 데이터 접근 및 VPN, 자급자족형 홈오피스 환경이 필요하다.

우선 델 래티튜드(Latitude) 5580 & 델 독(Dock) WD15 (USB Type-C)를 주목할 만하다. 델의 vPro 확장 기능을 통해 장치의 전원에 관계없이 진단을 포함한 다양한 원격 관리가 가능하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윈도우 헬로(Windows Hello) 기능을 통한 간편하고 안전한 로그인이 가능하며 터치 지문 인식기, FIPS 201 스마트 카드 리더기 등 다중 요소 인증 하드웨어를 탑재해 무단 액세스를 방지한다. 여기에 델 독 USB Type-C 연결을 통해 델과 델 이외 플랫폼의 공통 도킹 환경을 제공해, 폭넓고 안정적인 연결을 지원한다.

델 P2418HZ 모니터는 2메가픽셀(MP) 풀HD 적외선 센서 카메라와 5와트 스피커 2대, 소음 제거 듀얼 마이크를 탑재했다. 여기에 마이크로소프트의 '스카이프 포 비즈니스(Skype for Business)'를 지원해 원격 화상회의에 최적화됐다. 단 2초의 로그온, 잠금해제, 인증 등으로 안전하고 빠른 업무 복귀가 가능하다. 여기에 자유로운 좌우 회전과 기울기 및 높이 조절이 가능하고, 90도 회전(피봇) 등으로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다.

◆전문가형

전문 솔루션이 필요한 특수 업무를 하거나, 극단적인 업무 환경에서 일하는 유형이다. 전자는 고차원 디자인 및 게임 설계자, 미디어 콘텐츠 제작자 등이 속하며 후자는 군대나 고온·저온 환경에서 일하는 사람들이 속한다. 전자의 경우 높은 워크로드를 소화하는 고성능 디바이스가 요구되며, 후자는 극단적인 환경을 견디는 강한 내구성과 안정성을 갖춘 디바이스가 요구된다.

고성능 디바이스로는 델 워크스테이션 프리시전(Precision) 5520, 5820, 7920을 추천한다. 먼저 프리시전 5520(모바일형)은 델 워크스테이션 제품 중 가장 얇고 가벼운 15인치 모바일 워크스테이션 제품으로, 인피니티엣지(InfinityEdge) 디스플레이를 탑재했다. 프리시전 5820(타워형)은 최신 인텔 제온 프로세서와 차세대 AMD 라데온 프로(Radeon Pro) 및 엔비디아 쿼드로(NVIDIA Quadro) 그래픽 카드 탑재로 고강도 워크로드에도 최고의 성능을 제공한다.

델의 독점 기술인 'RMT 프로(Reliable Memory Technology Pro)'로 메모리 오류를 실시간 감지하고 수정해 안정적인 작업환경을 유지할 수 있다.

프리시전 7920(타워형)은 다용도 설계와 최상의 스토리지 확장성을 결합해,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가장 복잡하고 까다로운 애플리케이션을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처리할 수 있다. 용도에 따라 프로세서당 최대 28개 코어 또는 총 56개 코어로 최신 인텔 제온 프로세서로의 확장이 가능하다.

강한 내구성을 갖춘 디바이스로는 델 래티튜드 14 러기드 익스트림(Latitude Rugged Extreme 7414)이 손꼽힌다. 4세대 쿼드쿨(QuadCool) 열 관리 기술, IP65 보호 성능 인증 등을 통해 낙하·진동·물·먼지 및 극한 기온 등의 열악한 환경을 견디는 내구성을 갖추게 됐다. 특히 군대,공공 안전·수색 및 구조, 산업·제조, 재난연구·과학연구, 석유 및 가스·에너지 채굴 등 특수한 환경에서도 우수한 성능을 발휘할 수 있다.

직시형 디스플레이로 야외에서도 뛰어난 가시성을 확보하며, 무선 연결 옵션 및 긴 배터리 수명도 갖췄다. 아울러 델 데이터 프로텍션(Dell Data Protection)을 통한 암호화, 고급 인증, 첨단 위협 보호 기능 등 강력한 보안 성능을 제공한다.

김철수기자 steel@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기획] 업무혁신 위한 델의 제안 '워크포스 트랜스포메이션' (하)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